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찾는 중국인, 'SK-Ⅱ'보다 韓 화장품 인지도가 더 높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도쿄 강수정 객원기자] 일본 밸류스(VALUES) 컨설팅은 12일 방일 중국인들의 화장품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시세이도가 인지도 1위를 차지했으나 설화수, 이니스프리, 라네즈 등 한국화장품이 일본 유명제품 SK-Ⅱ보다도 인지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1일 전면 개장한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1일 전면 개장한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원본보기 아이콘

日 찾는 중국인, 'SK-Ⅱ'보다 韓 화장품 인지도가 더 높아 원본보기 아이콘

밸류스컨설팅은 최근 1년 이내 일본을 방문한 경험이 있고 인터넷으로 해외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약 4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0% 이상이 일본과 한국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브랜드 인지도 1위는 일본 시세이도(資生堂)로 나타났으나 이하 순위는 한국 제품의 인지도가 높았다. 2위는 설화수였으며 3위 이니스프리, 4위 라네즈로 나타났다. 5위는 일본 유명제품 SK-Ⅱ로 한국 화장품이 오히려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일 화장품 인지도 비교(분홍:일본 브랜드, 파랑:한국 브랜드, 출처:밸류스컨설팅)

한일 화장품 인지도 비교(분홍:일본 브랜드, 파랑:한국 브랜드, 출처:밸류스컨설팅)

원본보기 아이콘
2위를 차지한 한국 브랜드의 경우 연령대별로 30대 이하는 이니스프리, 30대 이상은 설화로로 나타나 연령대별로 선호 브랜드에 차이를 보였다.

각 브랜드별 재구입율을 보면 이니스프리, 라네즈, 설화수가 60% 이상으로 조사돼 소비자 로열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브랜드 시세이도는 80% 이상, SK-Ⅱ 60% 이상으로 조사됐다.




도쿄 강수정 객원기자 kangsooj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