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웹하드 황제' 양진호 음란물유통 공범·마약사범 전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폭행과 강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체포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7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압송되고 있다./수원=김현민 기자 kimhyun81@

폭행과 강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체포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7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압송되고 있다./수원=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회사 직원을 폭행하고 수련회 등에서 엽기행각을 벌인 혐의 등으로 체포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음란물 유통 공범 피의자 신세로 전락했다.

9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ㆍ형사 합동수사팀은 양 회장의 혐의 가운데 음란물 유통에 대해 정보통신망법과 저작권법 위반은 물론 형법 제30조(공동정범)를 적용했다.
그간 웹하드 회사들은 헤비업로더들이 자발적으로 올린 음란물을 필터링하는데 한계가 있었다는 방어 논리를 내세워 왔다.

그러나 경찰은 양 회장이 묵시적 공모를 통해 음란물 유통에 일조한 것으로 판단을 내렸다.

또 경찰은 5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하는 저작권법을 적용하기로 했다.
아울러 경찰은 위디스크 등 양 회장이 실소유주로 있는 업체 IP에서 영상물이 업로드된 정황도 확인하고, 해당 업체에서 조직적으로 음란물을 웹하드에 올린 사실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도 수사를 펴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수사팀은 양 회장뿐 아니라 웹하드 시장을 교란한 위디스크, 파일노리, 뮤레카 대표와 이들 업체 임직원 등 14명, 각종 음란물을 유포한 헤비업로더 115명도 형사 입건했다.

이중 헤비업로더 55명은 이미 조사를 마쳤다. 나머지 60명에 대해선 순차적으로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양 회장은 경찰에 대마초를 피운 사실도 시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필로폰 투약 의혹에 대해선 부인하지 않은 채 진술을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양 회장의 모발 등을 채취해 마약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양 회장에게 적용된 혐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폭행 ▲강요 ▲동물보호법 위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저작권법 위반 ▲총포ㆍ도검ㆍ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이다.

앞서 수사팀은 전날 오후 7시 30분께 양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양 회장은 이날 오전 수원지법 성남지원에서 예정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포기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양 회장에 대한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께 나올 예정이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