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으로 디아블로 즐긴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MMORPG '디아블로 이모탈' 공개
중국 넷이즈와 공동 개발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출시 예정
스마트폰으로 디아블로 즐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역할수행게임(RPG)계의 전설인 디아블로가 모바일로 들어온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디아블로 이모탈을 공개하고,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디아블로 이모탈이 출시되면 이용자들은 디아블로 사상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전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중국 넷이즈 게임즈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마법사 등 6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직업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디아블로 이모탈의 중심지, 서부원정지에서 장비 업그레이드, 아이템 제작, 다음 모험을 위한 그룹 생성 등 덜 위험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성역의 미개척지를 배회하면서 다른 이용자들을 만나 교류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 이용자들은 성역을 정화하는 여정에서 특수 공개 지역에서 펼쳐지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인스턴스 던전에서 전리품을 획득하면서 길을 가로막는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모험을 펼치게 된다. 또한, 평화로운 마을 워담부터 졸툰 쿨레의 고대 도서관, 정글 섬의 썩은습지 등 익숙한 지역뿐만 아니라 지금껏 발견되지 않았던 성역의 구석구석까지 탐험하게 된다.

제이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 시리즈의 어두운 고딕 판타지 세계인 성역과 디아블로 특유의 게임플레이를 주머니에 쏙 들어갈 사이즈로 재현해 냈다"며 "어서 많은 이용자들이 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아블로 대서사시의 새로운 장을 열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 Il: 파괴의 군주의 결말부터 디아블로 III 서막까지의 시기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공포의 전령 스카른이라 불리는 악마가 디아블로의 가장 강력한 수하로서 새로운 악마 군단을 집결시켜 성역 침공에 앞서고 있다. 그는 타락한 세계석의 조각을 모아 그 힘으로 디아블로를 부활시키려 한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전투에 참여하고 싶은 이들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보상도 획득하고 먼저 플레이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을 한 이용자는 추후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으며,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하고 각종 뉴스와 업데이트 소식도 받아볼 수 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