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찰, '강서구 주차장 살인' 남성 구속영장 신청…딸은 아빠 엄벌 국민청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찰, '강서구 주차장 살인' 남성 구속영장 신청…딸은 아빠 엄벌 국민청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서울 강서경찰서는 24일 이혼한 전처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김모(49)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22일 오전 4시 45분께 서울 강서구의 한 아파트 지상 주차장에서 A(47ㆍ여)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살인)를 받고 있다.
김씨는 경찰에 “이혼과정에서 쌓인 감정 문제 등으로 전 아내를 살해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오전 7시 16분께 등촌동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A씨가 흉기에 찔려 피를 흘리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를 벌였다.

아파트 폐쇄회로(CC)TV를 분석한 결과 경찰은 전 남편 김씨를 범인으로 특정했다. CCTV 영상에서 김씨가 술에 취해 비틀거리는 듯한 모습도 포착했다.
경찰은 김씨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된 사실을 확인하고, 같은 날 오후 9시 40분께 서울 동작구의 한 병원에서 김씨를 긴급체포했다.

피해자 A씨의 딸은 아빠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글을 올려 하루도 안돼 5만명 이상의 동의를 이끌어냈다.
경찰, '강서구 주차장 살인' 남성 구속영장 신청…딸은 아빠 엄벌 국민청원 원본보기 아이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전날(23일) 오후 ‘강서구 아파트 살인사건 피해자의 딸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청원인은 “강서구 등촌동 47세 여성 살인사건의 주범인 저희 아빠는 절대 심신미약이 아니고 사회와 영원히 격리해야 하는 극악무도한 범죄자”라며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청원했다.

이어 “끔찍한 가정폭력으로 인해 엄마는 아빠와 살 수 없었고 이혼 후 4년여 동안 살해 협박과 주변 가족들에 대한 위해 시도로 많은 사람이 힘들었다”며 “엄마는 늘 불안감에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없었고 보호시설을 포함, 다섯 번 숙소를 옮겼다”고 주장했다. 이날 오전 9시 30분 현재 이 청원글에 5만8000여명이 참여했다.

다만 경찰에 체포된 김씨가 심신미약을 주장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