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900제곱미터(m²) 규모 부스를 마련했는데, 부스의 절반 이상을 AI 전시존인 'LG ThinQ존'으로 구성했다. 거실, 주방, 세탁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LG ThinQ가 구현하는 AI 기반의 스마트 홈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최근 공개한 웨어러블 로봇인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을 비롯해 ‘클로이 홈(CLOi Home)’, ‘클로이 안내로봇(CLOi GuideBot)’, ‘클로이 청소로봇(CLOi CleanBot)’, ‘클로이 잔디깎이로봇(CLOi LawnBot)’, ‘클로이 서브봇(CLOi ServeBot)’, ‘클로이 포터봇(CLOi PorterBot)’, ‘클로이 카트봇(CLOi CartBot)’ 등 LG 클로이 로봇 8종을 국내에서도 처음 전시했다.
클로이 홈은 LG전자가 선보인 로봇 가운데 처음으로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탑재했다. 클로이 홈은 날씨정보, 길 안내, 오늘의 운세, 동화 읽어주기 등 클로바가 제공하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위한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를 고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올레드 TV, 얼음정수기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갤러리 형태의 제품 전시존을 꾸몄다.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고성능·고효율 냉장고의 상징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법랑(琺瑯) 소재를 적용해 오븐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스피드 클린’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주방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성능을 갖췄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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