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BNPP운용, 'H2O 글로벌본드펀드'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한BNPP운용, 'H2O 글로벌본드펀드'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신한BNPP자산운용은 글로벌 채권과 통화 포지션을 활용한 헤지펀드 스타일의 채권 펀드인 '신한BNPP H2O 글로벌본드펀드'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채권 펀드 전문 운용사인 H2O자산운용이 운용하고 있는 ‘H2O Multi Aggregate펀드’를 피투자대상으로 하는 재간접펀드다.
H2O자산운용은 프랑스의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나틱시스자산운용의 자회사로, 2010년 아문디자산운용(옛 크레딧아그리꼴운용) 채권운용본부 대표매니저가 독립해 설립한 전문 운용사다. 국내에서는 이미 사모펀드에 기관투자자 자금을 운용하고 있으며, 이번 상품이 첫번째 공모펀드다.

이 펀드는 선진국 국채, 회사채, 이머징 국채, 유동화증권 등 다양한 채권 관련 자산, 그리고 이들 자산의 대상 통화를 비롯한 글로벌 통화에 투자하는데, 시장 방향성과 지역 및 국가, 신용 등급, 만기별 상대 가치 분석을 통해 매수, 매도 전략을 병행한다.

공모 펀드 성격에 맞게 안정적인 수익 실현과 리스크 통제를 위해 변동성을 연간 3%~6% 수준으로 운용한다. 월간운용보고서에 주요 투자전략별 포지션을 공개하고 투명하게 운용하고 있는 점도 특징으로 꼽힌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금리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미국 단기채에 대해서는 매도포지션을, 10년 이상 장기채에 대해서는 매수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금리 매력도가 높은 유럽 개별 국가나 회사채에 대해서는 매수포지션으로 취하면서 개별 국가, 대상 채권의 비중 조절을 통해 금리 상승 환경에 대응하고 있다.

크게 5개의 주요 통화 그룹으로 나눠, 미국 달러에 대해서는 매수포지션을, 상대적인 약세를 보이고 있는 이머징 통화에 대해서는 매도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이 외에도 유럽 통화 그룹, 캐나다 달러 그룹, 일본 엔화 그룹 등에 대해 시장 환경을 종합해 투자 비중과 매수/매도 포지션을 차별적으로 적용 중이란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비교적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는데, 미국 달러 기준 설정시점인 2016년 9.3%, 2017년 9.6%, 올해는 9월말까지 4.7%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탁하진 해외채권운용팀장은 "시장 리스크 고조와 금리상승으로 인해 글로벌채권지수의 연초 이후 성과가 9월말 기준으로 0.02%에 불과한 상황임을 고려하면 신한BNPP H2O 글로벌본드 펀드는 통제된 변동성 조건하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시장 환경이 불안정하고 금리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마땅한 투자 대안이 없는 공모펀드 시장에서 유효한 투자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펀드는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