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다음달 1일 오픈하는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중국 파워블로거인 왕홍을 통해 중국인들에게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우수성 알리기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K-뷰티 페스타는 양측이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참여 브랜드 선정 및 왕홍을 통한 제품 판매는 ‘레드인 왕홍왕’이, 브랜드별 마케팅 컨설팅 지원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각각 담당한다.
K-뷰티 페스타에는 1인당 평균 300만명의 팔로워(팬)를 보유한 왕홍 66명이 참여한다. 이들의 팔로워 수만 약 2억명에 달하며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오픈과 서울 강남의 관광 경쟁력을 동시에 알릴수 있을 것으로 현대백화점 측은 전망이다.
특히, 방송 시작과 동시에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몰’에서 이번 K-뷰티 페스타 에 참여한 1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측은 행사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브랜드에 대해선 향후 현대백화점면세점에 정식 입점도 추진할 계획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딸 결혼' 주민에 단체문자 보낸 국회의원 당선인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