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중국 베이징에 있는 '마펑워' 본사에서 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사진 좌측)과 뤼강 마펑워 COO(Chief Operating Officer)가 '서울 강남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중국 최대 여행 정보 커뮤니티 ‘마펑워’와 손잡고 중국인 개별 관광객(싼커) 공략에 나선다.
마펑워는 모바일앱 누적 다운로드 수가 5억9000만건에 달하는 중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정보 커뮤니티으로, 회원수만 1억5000만명에 달한다. 특히, 소비 성향이 강한 20~30대 여성 사용자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현지 여행 고수가 직접 ‘서울 강남 관광·쇼핑 포인트’를 콘텐츠로 제작해 중국 회원들에게 서울 강남 일대에 대한 관광과 쇼핑 정보를 알릴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측은 광고에 지친 중국 현지인들에게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현대백화점면세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서울 강남지역도 함께 홍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는 “양사가 갖고 있는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공동 협력 방안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싼커 유치에 적극 나서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일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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