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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도시가스 "AI 활용· 24시간 업무지원"…'가스앱' 등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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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용 안전관리앱 '스마트SCG'

현장용 안전관리앱 '스마트SC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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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서울도시가스는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과 현장용 안전관리앱 '스마트SCG' 등을 개발해 편의성과 업무 효율을 높였다고 22일 밝혔다.
가스앱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개발됐지만 상담자의 업무처리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상담톡'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에 전문 상담사와의 채팅 기능이 추가된 'AI 채팅 상담 시스템'이다.

스마트 스위칭 시스템도 적용돼 조회, 납부, 방문 예약 등의 업무를 24시간 지원 가능하다. AI가 해결할 수 없는 특수하거나 복잡한 민원 업무는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해줘 상담자들의 반복업무와 오응대를 최소화 하고 있다.

스마트SCG는 현장에서의 실제 사용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 태블릿은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지리정보시스템(GIS) 지도에서의 시설물 검색 및 순찰점검 업무처리는 물론 업무 패턴 및 사용성을 분석해 '개인화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현장 안전관리부터 사무업무까지의 처리가 가능하다.
현장 직원이 사무업무 처리를 위해 사무실까지 가야 하는 수고와 번거로움을 줄였다. 차단밸브 추적, 스마트 거리측정 등의 기능도 갖췄다.

서울도시가스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기업들이 지향하는 고객중심의 서비스에만 집중하지 않고 그 바탕이 되는 사내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업무 효율화에도 새로운 IT 기술 도입을 추진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직원과 고객의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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