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서울도시가스는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과 현장용 안전관리앱 '스마트SCG' 등을 개발해 편의성과 업무 효율을 높였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 스위칭 시스템도 적용돼 조회, 납부, 방문 예약 등의 업무를 24시간 지원 가능하다. AI가 해결할 수 없는 특수하거나 복잡한 민원 업무는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해줘 상담자들의 반복업무와 오응대를 최소화 하고 있다.
스마트SCG는 현장에서의 실제 사용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 태블릿은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지리정보시스템(GIS) 지도에서의 시설물 검색 및 순찰점검 업무처리는 물론 업무 패턴 및 사용성을 분석해 '개인화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현장 안전관리부터 사무업무까지의 처리가 가능하다.
서울도시가스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기업들이 지향하는 고객중심의 서비스에만 집중하지 않고 그 바탕이 되는 사내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업무 효율화에도 새로운 IT 기술 도입을 추진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직원과 고객의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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