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풀무원, 큼직한 통유부 올린 정통 일본식 '키츠네 유부우동'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풀무원, 큼직한 통유부 올린 정통 일본식 '키츠네 유부우동'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풀무원이 큼직한 유부와 깊고 진한 가쓰오 국물, 수타식 면발이 특징인 '생가득 키츠네 유부우동'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키츠네’는 일본어로 ‘여우’를 뜻하며 보통 유부우동을 일컫는 말이다. 이번 제품은 조미해 큼직하게 얹어낸 유부에서 우러나오는 달큰한 풍미와 가쓰오 국물이 조화를 이룬다. 유부로 건더기 식감을 최대한 살렸으며 쫄깃하게 뽑아낸 면발이 어우러져 식감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면발은 풀무원의 수타식 제면 공법을 통해 쫄깃한 식감을 살린 '수타식 숙성면'을 사용했다. 6단 압연롤러로 수 차례 치대고 숙성하는 과정을 거쳐 탱글탱글한 느낌을 살렸다. 또 풀무원의 연구 개발 과정을 통해 우동의 식감을 최적으로 살릴 수 있는 두께로 만들었으며 모서리를 네모나게 각진 형태로 만들어 식감을 살리는 데 중점을 뒀다.

육수는 가쓰오(가다랑어포)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아 깊고 부드러운 국물 맛을 자랑한다. 최적의 맛을 내기 위해 가쓰오를 수 차례 훈연, 추출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원료 본연의 맛과 향이 날아가지 않도록 원료를 응축해 진하고 풍부한 맛·향을 낼 수 있는 ‘순환식 추출방식’을 적용, 합성향료나 감미료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고도 깊은 맛을 낸다.
생가득 키츠네 유부우동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가격은 6400원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