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e-스포츠' 메카된다…전용경기장 짓고·대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e-스포츠' 메카된다…전용경기장 짓고·대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미래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짓고, 아마추어 리그도 운영한다.
경기도는 21일 'e-스포츠 육성계획'을 발표하고 e-스포츠 산업의 체계적 발전을 위해 내년부터 4년간 총 134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도는 먼저 인프라 구축을 위해 500석 규모의 e-스포츠 전용경기장을 2022년 상반기까지 조성한다. 도는 경기 관람과 선수 양성을 위해 전용경기장 운영이 필수적이라 판단하고 내년 초 시ㆍ군 공모를 통해 부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총 사업비의 50%, 최대 100억원을 지원한다. 현재 국내 e-스포츠 전용경기장은 모두 4곳으로 서울에만 있다. 도는 전용경기장이 조성되면 각종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대회가 열리지 않는 동안에는 복합 문화콘텐츠 시설로 활용할 예정이다.
e-스포츠 전용경기장 조성과 함께 도는 2020년 이후 '경기 e-스포츠 트레이닝센터'도 건립한다. 센터는 e-스포츠 산업지원과 연구, 선수 육성을 담당하게 된다.

도는 e-스포츠 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도 신설한다. 도는 내년에 2억5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고등부ㆍ대학부ㆍ일반부 등 연령별로 아마추어 대회 리그를 운영한 뒤 2020년부터 이를 국제대회로 확대할 계획이다.

도는 e-스포츠 전ㆍ현직 선수와 연관 산업 종사자 육성을 위해 내년부터 아마추어 선수단과 협약을 맺고 2022년까지 4년 간 연간 1억5000만원 씩 총 6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규모는 10개팀 40명 정도다.

아울러 프로게이머들의 짧은 선수생명과 경력단절 등을 고려해 은퇴 후 재취업 아카데미도 운영하기로 했다.

도는 1인크리에이터, 해설자, 코치 등 3개 과정에 걸쳐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현직 게이머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영어교육과 심리 안정프로그램 등의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성호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게임 규제와 미국과 중국의 적극적인 투자공세로 국내 게임산업과 e-스포츠 산업이 정체기에 놓여있다"며 "e-스포츠 종주국 대한민국의 경기도가 게임산업의 1번지 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부터 저변확대까지 산업의 모든 분야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지난해 8000여억 원이었던 세계 e-스포츠산업 규모가 2020년 1조2000여억 원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올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시범종목으로 e-스포츠가 선정됨에 따라 이 산업을 육성하기로 하고 이같은 지원계획을 세웠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