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BTS와 서울 광고 7편 제작…22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월드스타로 자리 잡은 방탄소년단(BTS)이 서울의 매력을 알린다,
총 7개의 테마로 구성된 광고에는 서울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서울 사람처럼 서울에서 살아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슬로건은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다. 컨셉은 방탄소년단이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My Seoul Playlist)'다.
딜리셔스 서울(Delicious Seoul)에서는 정국이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의 풍경, 푸드트럭, 서서 갈비를 먹는 레스토랑, 디저트 빙수 등 서울의 다양한 맛을 소개한다.
RM은 익스트림 서울(Extreme Seoul)을 통해 북한산에서 암벽등반을 하고 마주한 절경, 워터 밤 뮤직 페스티벌, 한국 길거리 응원 등 활기찬 서울을 알린다.
진은 히스토릭 서울(Historic Seoul)에서 남산봉수대에서 펼쳐지는 전통무술과 박물관, 도자기 빚기 등 서울의 역사를 설명한다.
한류 서울(K-Wave Seoul)은 제이홉의 K-댄스 배우기, K-스타로드에서 자유롭게 춤추는 사람들, 아기자기한 상품을 파는 쇼핑몰 등을 담고 있다.
슈가는 패셔너블 서울(Fashionable Seoul)에서 스트리트 패션과 문화, K-Beauty 체험을 추천한다.
익스클루시브 서울(Exclusive Seoul)에서 뷔는 한복체험과 프라이빗 한식 다이닝을 보여준다.
이번 광고는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다. 개별편은 22일 오전 10시, 종합편은 29일 오전 10시에 올라온다. 이후 연말까지 KBS월드, tvN아시아 채널, 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 TV에 방영된다. 중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에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광고된다.
한편 22일부터 시 공식 관광정보 사이트에서 BTS 멤버들의 배경화면 이미지 PC버전 1종과 모바일 버전 2종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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