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제원, '윤석열 장모' 사기의혹 제기…尹 "너무하신 것 아닌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이 19일 오전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등검찰청,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이 19일 오전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등검찰청,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의 장모가 위조 수표부도 사건에 연루돼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윤 지검장은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하면서도 "아무리 국감장이지만 너무하신 거 아닌가"라고 반발했다.

19일 장 의원은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피해자 9명이 저를 찾아와서 '(윤석열 지검장) 장모로부터 사기를 당해 30억원을 떼였고, 장모 대리인이 징역을 받아 살고 있는데 실제 사기의 주범인 장모는 거리를 활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이들은) '윤 지검장이 배후에 있다'는 하소연을 했다"며 "상당한 증거와 팩트가 있다"고 강조했다.

장 의원에 따르면 피해자들은 윤 지검장의 장모가 딸의 친구인 김모씨와 공모해 허위 잔고증명서를 떼고, 이를 통해 차용을 받았지만 이후 수표가 부도나면서 30억원의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장 의원은 "잔고증명 위조가 법원에서 밝혀진 사건인데 왜 수사를 안하느냐"며 "중앙지검에 박모 검사가 (수사)하고 있다고 하는데 왜 장모는 형사처벌을 안 받느냐"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윤 지검장은 "국감장에서 이런 말씀하시는 게 적절한가 싶다"며 서울중앙지검 내에선 자신의 친인척과 관련된 고소 사건이 없다고 말했다.

윤 지검장은 "그게 어떻게 제 도덕성의 문제인가"라면서 "제가 관련돼 있다는 증거가 있나. 피해자가 고소하면 되지 않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그는 "아무리 국감장이지만 너무 하신 거 아닌가"라며 "국감장에서 이게 정말"이라고 말했다.

장 의원은 "피감 기관 직원이 국회의원 발언 콘텐츠를 문제 삼고 있다"며 어떤 주제에 대해서도 피감기관 증인에게 질문할 수 있고 그 내용에 대해서는 충실히 답변해야 하는게 증인 역할이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그런데 국회의원 발언 내용 가지고 이걸 국감장에서 해야 하냐고 반박하는 증인 태도를 납득할 수 없다"며 "굉장히 오만불순한 태도다. 위원장이 경고해달라"고 말했다.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 역시 "윤 지검장이 좀 과도한 반응을 했다"며 "물론 가족에 대해 질의하는게 윤 지검장이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 그럴수록 냉철하게 본인의 답변을 설명하면 되는 것이지 이런 식의 발언은 적절치 않다"고 비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