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시, 국가산업단지 명당3지구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개 기업체 입주의사 밝혀, 산업시설용지 3.3㎡당 79만9천 원으로 인근보다 저렴

광양 명당3지구 조감도

광양 명당3지구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황동선 기자] 전남 광양시는 지난 16일부터 분양에 들어간 광양국가산업단지 명당3지구의 산업시설용지와 지원시설용지에 대한 기업들의 분양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분양 공고 후 3개 업체에서 산업용지 6필지(52000㎡)에 입주하겠다는 의향을 밝혀 왔으며, 입주를 희망하는 여러 기업체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경쟁입찰 방식으로 이뤄지는 지원시설용지·상업시설용지 분양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광양국가산업단지 내 마지막 개발지역인 명당3지구는 2019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태인동 명당마을 일원 437998㎡의 부지를 개발하고 있다.
해당 부지는 국도 2호선과 59호선이 통과하고 남해고속도로 진월IC와 경남 하동IC가 10분 거리에 위치한 교통물류의 최적 장소다.

특히 산업시설용지(공장용지)의 경우 3.3㎡당 79만 9천 원에 공급해 인근 부지에 비해 저렴할 뿐만 아니라 배알도 수변공원과 수변공원∼배알도를 잇는 해상보도교가 있는 등 휴식과 생산이 어우러진 최적의 산업단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번 분양대상 용지는 총 69필지 274367㎡로 산업시설용지 25필지, 지원시설용지 39필지, 상업시설용지 2필지, 주차장시설용지 3필지 등이다.

산업시설용지의 경우 오는 11월 1일부터 7일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양사무소에서 입주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적격자를 입주업체로 선정하고 계약이 이뤄진다.

지원·상업·주차장용지의 경우에는 오는 11월 1일까지 온비드(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를 통한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된다.

분양에 관한 자격요격 및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광양시청 산단과로도 문의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황동선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