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스트셀러 오른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의 '초격차'...독자만남은 사고로 연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벨기에 브뤼셀의 솔베이 도서관(Biblioth?que Solvay)에서 개최된 미국 정치 전문 매체 폴리티코(Politico)의 유럽 대표 행사인 플레이북 조찬 행사(Playbook Breakfast)에서 삼성전자 권오현 부회장이 기조 연설을 하고 있는 모습.

벨기에 브뤼셀의 솔베이 도서관(Biblioth?que Solvay)에서 개최된 미국 정치 전문 매체 폴리티코(Politico)의 유럽 대표 행사인 플레이북 조찬 행사(Playbook Breakfast)에서 삼성전자 권오현 부회장이 기조 연설을 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권오현(사진)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회장이 지난달 출간한 '초격차'가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초격차'는 권 회장이 30여년간 삼성전자에 재직하며 반도체 사업을 최고 수준으로 올려놓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19일 출판사 쌤앤파커스에 따르면 초격차는 이달 중순 85쇄를 찍었다. 초판 인쇄 물량, 1쇄당 1000부를 찍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약 10만부가 발행된 셈이다. 실제 판매 부수는 약 6만부로 집계됐다. 교보문고 종합 판매 순위 6위 등 YES 24ㆍ알라딘 등 대형 서점에서도 종합 분야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쌤앤파커스 관계자는 "기업에서 단체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1건당 판매부수가 많다"면서 "판매건수로 베스트셀러를 집계하는 서점업계 특성을 감안하면 실제 독자 반응은 더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요가 늘자 유통 채널별로 독자를 유치하기 위해 초격차 표지 디자인을 본딴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기도 했다. 통상 굿즈는 팬들이 아이돌 등 팬덤문화를 형성하며 공유하는 소품을 말한다. 교보문고는 양장노트, YES24 서류파일, 인터파크 펜 트레이, 알라딘 고급 만년필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단품 가격만을 놓고 봤을 때 고급 만년필, 펜 트레이의 경우 책 판매가격(1만8000원)과 비슷하거나 비싼 증정품이다.

한편 권 회장은 책과 관련한 인터뷰, 저자강연회 등을 하지않겠다고 하면서 단 7명의 독자를 초청해 식사를 겸한 만남을 이달 중순 가지기로 했었지만, 최근 당한 자전거 사고로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쌤앤파커스측에 따르면 "위중하지는 않지만 휠체어를 타야 하는 상황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향후 진행될 독자와의 만남 자리는 6개월 이상 연기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