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프간 美사령관 참석 회의서 총격…지방경찰청장 사망·사령관은 무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 사령관이 참석한 회의에서 총격이 발생, 아프간 지방 경찰청장이 숨지고 미군 사령관은 무사히 몸을 피했다고 18일(현지시간) AP통신과 AFP통신 등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오는 20일 아프간 총선을 앞두고 아프간 남동부 칸다하르주 주지사 공관에서 열린 고위 관계자 회의 도중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범인은 주지사의 경호원이었으며 총격 이후 그 자리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로 인해 압둘 라지크 칸다하르주 지방경찰청장과 주 정보국장, 아프간 기자 등 3명이 총에 맞아 사망하고 13명이 그 자리에서 부상을 입었다. 라지크 청장은 남부 칸다하르주에서 영향력있는 인물이었다고 AP는 설명했다.

이 자리에 있던 스콧 밀러 아프간 미군 사령관은 무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칸다하르주 잘마이 베사 주지사는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는 보도와 무사하다는 보도가 엇갈려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AP는 전했다.
탈레반은 이번 총격사건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헀다. 탈레반은 밀러 사령관과 라지크 경찰청장을 타깃으로 잡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에 대해 미 국방부는 이번 총격사건의 목표가 라지크 경찰청장 또는 주지사였다고 말했다.

아프간은 총선을 앞두고 테러가 빈발하는 등 현지 치안이 매우 불안정한 상태다. 특히 탈레반은 이번 선거에 대해 서방 국가의 꼭두각시 정부가 진행한다는 이유로 투표소 등을 공격하겠다고 공언했다.

총격 직후 아프간 보안군은 칸다하르 시내에 배치됐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간 대통령은 "상황을 통제하기 위해 정보국 책임자가 이끄는 고위 대표단을 칸다하르주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