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커들로 "中무역협상 비협조적…위안화 약세, 투자자 신뢰 잃었단 증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 김은별 특파원]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중국이 무역협상과 관련해 여전히 비협조적이라고 비판했다.
18일(현지시간) 미 경제방송 CNBC등에 따르면 커들로 위원장은 이날 디트로이트 이코노믹 클럽 강연에서 "중국은 우리의 어떤 요구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답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들(중국)은 불공정한 거래자이고 불법적인 거래자"라면서 "우리의 지적 재산권을 훔쳤다"고 비난했다.

최근 중국 위안화 약세에 대해서는 "투자자들이 중국 경제에 대한 믿음을 잃고 있는 증거"라며 "미국 경제는 호황이고 중국은 그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커들로 위원장은 미국 경제가 강하기 때문에 중국 등과의 무역분쟁에서 미국에 레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우리는 미국의 이익을 지켜야 하고 우리는 미국인 노동자와 농부를 지켜야 한다"면서 "협상 전략의 하나로 관세를 이용했고 그(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중국이 변해야 한다는 그의 주장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욕 김은별 특파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