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창수 회장 "아세안 시장 잡아라" …GS사장단 회의 태국서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허창수 GS회장

▲허창수 GS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허창수 GS회장이 태국을 발판으로 건설, 홈쇼핑 등의 분야에서 아세안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허창수 GS회장은 17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GS사장단 회의'에서 "신남방 경제허브 국가로 도약하고 있는 태국은 국토면적이 한국의 5.3배, 인구는 약 6900만명으로 아세안 10개국 중 2위의 경제규모를 가지고 있다"며 "올해도 4%대 경제성장이 기대되는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그동안 쌓은 경험과 기술력을 발판 삼아 성장의 기회를 모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GS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GS계열사의 해외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중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등 성장이 기대되는 국가에서 사장단 회의를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 회의열리는 태국은 인도차이나 반도 중심에 위치한 아세안 핵심 국가로 동남아 주요 시장 공략의 전략적 요충지다. 아세안은 인구 6억4000만명, 국내총생산(GDP) 2조7000억달러의 시장으로 아시아에서 세번째, 세계에서 7번째로 큰 경제규모를 가지고 있다. 특히 지역인구의 50% 이상이 30세 미만으로 미래성장 동력이 매우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2019년 아세안 의장국을 맡는 태국은 동남아의 대표적 산업국가로 아세안 역내 생산 네트워크 허브 및 바트화 경제권의 중심지역으로 전략적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허 회장은 "태국은 최근 '타일랜드 4.0' 경제개발정책을 통해 제조업에서 벗어나 디지털, 플랜트, 건설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접경지역인 말레이시아, 캄포디아, 미얀마, 라오스 등 동부 3개 주에 걸친 동부경제회랑 개발을 통해 대규모 인프라 투자가 예상되는 만큼 GS도 태국을 아세안 시장의 교두보로 삼는 전략도 함께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동남아 시장의 한류열풍으로 한국의 중소기업 상품까지 주목받고 있는 만큼 GS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 제품 수출 및 스타트업의 해외사업 지원을 통해 상생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며 "태국에 진출해 있는 GS홈쇼핑이 국내 중소기업 우수 상품 판로 개척과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사장단회의에는 허창수 회장을 비롯 허진수 GS칼텍스 회장, 허명수 GS건설 부회장, 허태수 GS홈쇼핑 부회장, 하영봉 GS에너지 부회장, 임병용 GS건설 사장 등 주요 계열사 CEO들이 참석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