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청동 가을, 예술로 물든다'…종로구 '삼청로 문화축제'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6일 삼청로 일대에서 '2018 삼청로 문화축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연인들을 위한 데이트 코스로, 가족 단위 방문객의 나들이 장소로, 국내·외 관광객들의 관광 명소로 어김없이 손꼽히는 이곳.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핫플레이스 ‘삼청동’에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0일부터 26일까지 '2018 삼청로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삼청문화진흥원이 주최, 삼청동번영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삼청동이 지닌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들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삼청동 돗자리음악회는 20일 오후 1시 삼청공원 대운동장, 삼청로 일대에서 열린다. 개막 축하공연으로는 금현국악원 조경주 원장의 전통무용 공연 및 금현국악원 단원들이 선보이는 경기민요 태평가, 청춘가, 방아타령 등의 흥겨운 무대가 관객들을 기다린다.

이어 돗자리음악회에서는 은방울자매와 이성진 음악학원 원장, 삼청동 주민센터 노래교실 회원들이 저마다의 노래실력을 뽐낼 예정이며, 지역 주민들의 장기자랑 코너 또한 진행돼 축제의 흥을 돋운다.
'삼청동 가을, 예술로 물든다'…종로구 '삼청로 문화축제'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울러 같은 날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는 신명나는 삼청동풍물패 길놀이행사가,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는 삼청동새마을부녀회가 마련한 정성스런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전통음식문화행사가 각각 진행된다. 행사장에 참석한 인원 누구나 푸짐한 음식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열리는 삼청동문화행사, 뮤지엄특별전 역시 놓치지 말아야 할 이번 축제의 백미이다.

이 기간 동안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삼청로 30)에서는 ‘현대미술특별전’이, 국제갤러리(삼청로 54)에서는 ‘특별미술전시회’가 열린다.

또 도올갤러리(삼청로 87)는 ‘특별초청작가 미술전시회’를 개최하고 삼청기차박물관(북촌로 147) 역시 ‘우리나라 4차원 기차발전역사 특별전’ 등을 진행하는 등 풍성한 문화예술행사가 예정돼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축제 기간을 통해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삼청동 길을 걸으며 삼청동이 지닌 매력에 푹 빠져보길 바란다. 돗자리음악회를 비롯하여 성공적인 축제를 열기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주민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