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화 축제 열리는 문화시장과 스마트폰 활용한 고객 친화시장으로 재탄생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이런 전통시장들을 돕기 위해 전통시장 특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송화벽화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희망사업프로젝트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됐다. 송화시장은 희망사업 프로젝트를 창의적 프로젝트 패키지 지원을 받아 문화예술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시장으로 다시 태어난다.
장을 보며 문화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장으로 다시 태어나기위해 향후 2년간 KPF(Painting Festival for Kids) 및 Painting Art Gallery 특화거리 등 사업을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특성화 첫걸음 사업에 선정된 본동시장은 스마트폰을 통한 포인트 결제, 쿠폰활용 공동마케팅 사업을 지난 9월부터 시범운영을 마치고 10월에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지난 9월에는 노현송 구청장도 직접 시장을 방문해 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체험해보며 주민들의 관심을 높였다
온라인 시장의 급성장과 대형마트와 경쟁하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포인트 결제, 착한점포 인증, 상인교육, 이벤트 사업 등 서비스 혁신과 조직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반 구축 사업을 내년 2월까지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구 관계자는 “전통시장의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통 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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