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플레이그라운드]"자본 대전환의 문턱…정부 정책입안 필요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니 에가르 퀀텍스 회장

마니 에가르 퀀텍스 회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아시아경제 주최로 열린 '2018 블록체인 플레이그라운드'에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마니 에가르 퀀텍스 회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아시아경제 주최로 열린 '2018 블록체인 플레이그라운드'에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문채석 기자]"토큰화된 증권과 상품 등을 바탕으로 수조 달러 규모의 글로벌 자산시장이 열릴 것이다. 우리는 지금 역사상 가장 큰 자본 전환의 문턱에 서있다."
마니 에가르 퀀텍스 회장은 16일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관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블록체인 플레이그라운드 2018' 기조강연에서 이같이 말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블록체인은 '근본적인 기술'로서 경제 및 사회 시스템을 세우는 새 기초를 만들고 가치 창출, 투자와 교환 등을 이끌 잠재력을 가졌다"며 "제도권 자본시장과 연결할 수 있는 '핀테크'를 통해 저렴한 외환 송금이 가능한 차세대 거래 플랫폼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가르 회장은 ▲베네수엘라 등 각국 정부의 가상통화 화폐화 시도 ▲블록체인을 이용한 매끄러운 자동화와 자금세탁 방지 ▲내년 월마트 등 대형 유통기업의 블록체인을 통한 제품품질 관리 및 신속한 대금 수령 등이 시현될 것으로 예상했다.
큰 잠재력에 비해 명확한 규제가 없다는 점, 정부의 전문성 부족은 리스크로 꼽았다. 이러한 점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서비스 및 규제의 법적 지위에 대한 불확실성을 키우고,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생태계 개발과 기업가 및 투자자의 참여도 저해하고 있다고 에가르 회장은 판단했다.

그러면서 정책 입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 인재 육성, 프로젝트 초기단계 자금조달을 위한 투자, 지식공유 및 기업가 정신 문화 양성 등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정책입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에가르 회장은 "블록체인 업계는 물론 가상통화, 정부, 세계은행(WB), 국제통화기금(IMF) 등 리더들이 법제 조정을 위한 논의를 통해 투자자들이 최선의 대안이 무엇인지 판단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에가르 회장은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 퀀텍스, 캐나다 블록체인협회 및 블록체인 포럼의 창업자이며, 블록체인&암호화폐 기술포럼 BFI 창립 멤버다.

지난 2013년엔 캐나다 국회 디지털화폐 규정 관련 강연을 했고, 캐나다 최로로 블록체인&핀테크 연구 발표를 진행했을 만큼 가상통화 시장에서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캐나다 밴쿠버에서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 ATM 거래를 시행할 수 있도록 기여했으며, 현재는 블록체인 기술이 제도권 자본시장에 확산되는 데 힘쓰고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