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 총리 "국민 모두 운동 즐기는 시대 앞당기겠다"

최종수정 2018.10.12 18:50 기사입력 2018.10.12 18:50

댓글쓰기

익산 전국체육대회 축사…"내년 전국체전 100회 맞아 한 세기의 체전도 준비"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12일 "대한민국 스포츠를 더 도약시켜 국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운동을 즐기는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전북 익산에서 열린 제99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 축사에서 "내년 전국체전 100회를 맞아 새로운 한 세기의 전국체전을 준비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대한민국은 이미 세계 스포츠 강국으로 성장했다"며 "그 바탕에는 전국체육대화의 역할이 컸다"고 치하했다. 이어 "전국체육대회가 끊임 없이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해 대한민국 스포츠가 이만큼 커졌다"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최근 남북 상황과 관련해 "남북은 2020년 도쿄하계올림픽 등 국제경기에 공동 진출하고, 2032년 하계올림픽 남북 공동개최를 유치하는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면서 "이런 일이 쌓이고 쌓이면, 한반도 평화정착과 민족 공동번영의 굳건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언급했다.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 대해서는 "몹시 고통스러워 하는 것을 잘 안다"며 "이 고통의 강을 하루라도 빨리 건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북이 정부와 서로 신뢰하며 모든 문제를 더 긴밀히 협의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올해 대회에는 전국체육대회에 이어 전국장애인체육대회도 열린다"며 "선수 한 분, 한 분이 그동안 쌓은 실력을 남김없이 발휘해 이번 대회가 선수 여러분의 생애에 길이 기억되기를 소망한다"고 맺었다.

세종=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