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미국, 인도, 중국, 일본 등 13개국 참여해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e-모빌리티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판로 확보를 위해 개최한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수출상담회가 13개국 바이어 및 150여 개 기업이 참석해 상담액 9500만 달러, 670만 달러를 계약 체결하기로 하고 엑스포 수출상담회장에서 10만 달러 현장계약도 했다.
독일의 Fourmart사의 바이어로 참여한 Andreas Martin은 독일 내 판매 2위, 수출 1위의 전기 자전거 제조사로 디자인과 개발은 한국에서 하고 제조는 중국에서 하고 있지만, 중국의 관세 문제로 한국 제품을 찾고 있다며 이번 e-모빌리티 엑스포 수출상담회를 통해 알톤 스포츠와 같은 적임회사를 알게 되어 돌아가는 길이 즐겁다고 전했다.
러시아에서 참가한 Eco Group 및 Prokachu사는 러시아에서 세그웨이 내수시장이 꾸준히 커지고 있어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 참가하게 됐다며 한국기업인 ㈜미니모터스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편, 수출상담회 기간 참여한 각 국가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e-모빌리티 엑스포에 대해 미래 신산업에 대한 교류의 장으로서 매우 만족하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참석하고 싶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관계자는 “수출상담회 기간 상담했던 해외기업과 국내기업 간 관계를 지속하며 꾸준히 유럽 등 세계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며 기술정보 교류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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