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배틀로열 모드 담은 '콜오브듀티:블랙옵스4' 국내 출시

최종수정 2018.10.12 14:07 기사입력 2018.10.12 14:07

댓글쓰기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한국 출시
멀티플레이, 배틀 로열 '블랙아웃', 좀비 협동전 등 담겨
콜 오브 듀티 최초로 '배틀넷' 통해 PC버전 출시
한국어 현지화 완료, PC방에서 이용 가능

배틀로열 모드 담은 '콜오브듀티:블랙옵스4' 국내 출시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배틀로열 모드가 탑재돼 주목을 받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가 12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게임은 한국어로 현지화됐고, 게임을 구매하지 않아도 PC방에 가면 이용할 수 있다.

게임은 멀티플레이, 좀비, 블랙아웃 세 가지 모드를 선보인다. 더불어 블랙 옵스 4는 제각각 독특한 장비와 플레이스타일을 가진 스페셜리스트 조합을 제공한다. 콜 오브 듀티 좀비 모드의 10주년을 기념해 블랙 옵스 4는 출시와 동시에 IX, 절망의 항해, 그리고 망자의 혈흔 등 새로운 세 가지 좀비 경험을 선보인다. 블랙 옵스 4의 좀비 모드에는 향상된 개인화 기능과 함께 커뮤니티 도전 과제를 생성하고 완료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과 이용자들 사이의 연결성을 높이도록 고안된 소셜 시스템 등이 마련된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는 또 최후의 1인만이 살아남는 전투를 벌이는 완전히 새로운 배틀 로얄 모드, 블랙아웃을 선보인다. 블랙아웃에서는 육·해·공 이동 수단을 활용할 수 있으며, 캠페인 캐릭터인 메이슨, 레즈노프와 우즈, 좀비 캐릭터인 리히토펜과 타케오, 그리고 스페셜리스트 크래시, 배터리와 세라프 등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뉴크타운, 사격 훈련장, 하역장 등과 맵들로부터 영감을 얻어 제작된 블랙아웃 맵에서 싸우게 된다.

콜 오브 듀티:블랙 옵스 4는 한국에서 두 가지 PC 버전으로 출시된다. '스탠다드 에디션'보다 4만원 비싼 '디럭스 에디션'에는 향후 추가될 프리미엄 맵과 캐릭터가 포함된 블랙 옵스 패스가 함께 제공된다. 블랙 옵스 패스의 콘텐츠들은 플레이스테이션4에서 먼저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한 경우, 블랙 옵스 패스를 별도로 구매해서는 안 되며, 별도 구매 시 요금이 다시 청구될 수 있다"며 "일부 국가에서는 블랙 옵스 패스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으며 플랫폼에 따라 가격과 출시일이 다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PC방에 가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PC방에서 블랙 옵스 4를 플레이하면 20% 추가 경험치와 무기 경험치, 그리고 블랙아웃 모드에서 멀티 플레이 스페셜리스트 10종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등 특별한 혜택들이 제공된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