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영지 폴 댄서, 전 세계 최초 IFBB PRO 도전

최종수정 2018.10.11 17:22 기사입력 2018.10.11 17:18

댓글쓰기

김영지 폴 댄서, 전 세계 최초 IFBB PRO 도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주)바디디자인느낌 소속 김영지 비키니 선수(29)가 2019년 뉴욕에서 열리는 IFBB 올림피아에 한국선수로 상위권 입상에 도전한다.

이에 앞서 김영지 선수는 오는 11월10일 용인대학교에서 열리는 제1회 IFBB MR.KOREA에 출전해 프로 카드를 거머쥘 각오를 다지고 있다.

김영지 선수의 IFBB PRO CARD 도전의 의미는 크다. 현재까지 전세계 폴댄서들 중 IFBB PRO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 IFBB PRO 대회에 폴댄스 대회 개최를 이끌어 낼 경우 폴댄스의 위상은 높아지고 전세계 최초로 IFBB PRO를 폴댄서로 데뷔시킨 나라는 대한민국이라는 역사를 쓰게 된다.

김영지 선수는 폴댄서 전문으로 지난 5월 16일 중국 베이징 온도수성 호텔에서 개최한 ‘IFBB 2018 아마추어 올림피아 차이나’ 대회 비키니 부문 클래스 B에 출전해 3위의 성적을 거뒀다.
김 선수는 전 세계 최초로 IFBB 올림피아에서 폴댄서를 선보일 것을 꿈꾸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