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심재철 "대통령 순방때 예산 사적 유용" vs 靑 "사실무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보좌진의 예산정보 무단 열람·유출 의혹 혐의로 검찰에 고발돼 압수수색을 받은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정부의 불법적인 예산사용 내역을 틀어막기 위한 속셈"이라며 청와대와 정부를 비난했다.

심 의원은 21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히며 "어떤 외압에도 흔들림 없이 국민의 알권리 차원에서 정부의 불법적인 예산사용 내역을 밝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적법한 절차를 통해 정부의 업무추진비 자료를 취득했다"며 "그 과정을 국회와 국민들께 시연을 통해 공개한 바 있고 한국재정정보원에서도 자체분석 보고서를 통해 자료 취득과정에서 본인들의 시스템 오류를 인정한 바도 있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앞서 검찰의 의원실 압수수색 도중에도 "(정부가) 이렇게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은 대통령이 해외 순방때 수행한 사람들이 업무추진비로 사적으로 예산을 썼기 때문"이라며 "해외 한방병원에서 예산을 썼다고 (유출된 자료에) 기재돼 있길래 의원실에서 확인했더니 그런 한방병원은 없었다"고 말한 바 있다.

심 의원측의 이같은 입장에 청와대도 발끈하고 나섰다. 청와대는 이날 해명자료를 통해 "대통령 인도 순방 기간에 인도 대사관 관계자들과 통상협력 강화와 관련한 한·인도 확대정상회담 사후 조치사항을 협의하기 위한 간담회 비용"이라며 "인도 뉴델리 Oberoi 호텔내 중식당(Baoshuan)에서 집행한 것이며 이는 정상적인 집행 건"이라고 반박했다.
이날 청와대가 공개한 영수증에는 문재인 대통령 인도 순방기간이었던 지난 7월 10일 업무추진비의 명목으로 한방병원의 업종으로 분류되는 Oberoi Baoshaow에서 21만원 가량을 지출한 것으로 나와있다.

청와대는 "카드 승인내역에 가맹점 업종이 '한방병원'으로 나온 것은 신용카드사가 해외승인내역을 통보받아 입력하는 과정에서 국제업종코드(7011: 호텔)를 국내업종코드(7011: 한방병원)로 숫자코드의 자동입력에 따른 업종명 미전환 오류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심 의원실의 주장은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아이들 손버릇이 나쁘면 부모가 회초리를 들어서 따끔하게 혼내는 법"이라며 "그런데 도리어 자식 편을 들며 역정을 낸다면 그 난감함은 표현할 길이 없게 된다”고 심 의원과 보좌진을 부모자식에 빗대 비난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