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간안내] 〈초록털 고양이 포카〉 外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간안내] 〈초록털 고양이 포카〉 外
AD
원본보기 아이콘

◆초록털 고양이 포카=고대로부터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들의 알 수 없는 이상한 행동과 매력에 빠져들었다. 이 책을 지은 이도 마찬가지였다. 고양이에 대한 깊은 사랑이 원동력이 되어, 초록털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한 장편소설이 나왔다. 고양이와의 일체감은 고양이들의 습성과 행동을 섬세하게 포착해내 독자가 책을 읽는 동안 고양이가 된 듯한 느낌을 받게 해준다. 이 책에 나오는 다양한 고양이 군상은 인간 군상 못지않게 다채롭다. ‘선생냥’을 꿈꾸는 초록털 고양이 ‘포카’를 비롯해, 새하얀 털이 매력적이지만 사냥 능력이 없는 길고양이 써니, 혈기 넘치는 고양이 덜룩이, 개처럼 사나운 고양이 점박이, 모든 일에 시큰둥한 나이 든 고양이 모랭이, 한 지붕 아래 사는 원이, 둘이, 삼이, 황금색 갈기가 멋진 초록털 형제 그링그링, 장난꾸러기 초딩 고양이 민지… 그리고 어릴 때 헤어진 엄마냥 등. 작가는 다양한 시점에서 인간을, 그리고 고양이의 세계를 이야기한다. (서지민 지음/새움)

◆통찰력 강의=우리는 정답을 외우는 데 익숙하다. 우리나라의 교육 과정은 정답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를 기준으로 학생을 평가했다. 그런데 정답을 외우다 보면 유연하고 확장된 사고를 하지 못한다. 진정한 앎이나 통찰은 ‘질문’에서 온다. 질문을 탐구하고 추적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가 익숙했던 정답에 도전하고, 그것을 비틀어 보자고 제안한다. 수많은 정답과 상식, 이야기에 도전한다. 그 과정에서 잘 질문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질문을 하다 보면 정답을 외울 때는 보지 못했던 가능성이 보인다. 한 가지 시선이 아니라 여러 시선으로 세상을 볼 때 가질 수 있는 힘이다. 그것이 통찰력이고 창의성이다. (김경집 지음/동아시아)
◆3살, 부자가 되는 경제교육을 시작하라=제목이 내용을 말해준다. (최서영 지음/라온북)

◆아이디어 생산법=‘60분 만에 읽었지만 평생 당신 곁을 떠나지 않을 아이디어 생산법’이 전체 제목이다. 전설적 카피라이터 제임스 웹 영은 자신의 오랜 경험과 관찰에 비추어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서술했고, 1939년에 시작된 책은 지금껏 광고인들의 경전이자 불후의 명저로 회자되고 있다. 광고의 신 데이비드 오길비가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책이라 평했고, 일본의 저명한 과학자 다케우치 히토시는 과학자들의 사고 패턴과 이 책에서 제시한 생각법이 유사한 것에 감탄했으며, 카이스트 뇌공학과 교수인 정재승 또한 저자의 발상법이 창의적 인간의 뇌에서 일어나는 과정과 매우 닮았다며 장문의 서문을 실었다. (제임스 웹 영 지음/이지연 옮김/윌북)

◆기적의 절세법=자영업자 500만 명 시대, 작은 회사에게 중요한 것은 잘 버는 것보다 잘 지키는 것이다. 매출이 아무리 높더라도 세법을 몰라 절세하지 못하고 거액의 세금을 내다가 1년 매출액과 맞먹는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절세와 탈세의 차이를 몰라 실수를 해서 사업이 휘청거릴 정도의 세금을 내야 할 수도 있다. 1억 매출을 달성하는 것보다 1천만 원의 절세가 중요한 이유다. 순이익을 올릴 수 있는 가장 쉽고, 부작용이 없으며 효과가 뛰어난 부가가치세 절세,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무엇이 반드시 내야 하는 세금이며, 무엇이 내지 않아도 될 세금인지, 탈세와 절세를 구분하는 기본기부터 알려준다. 개업을 준비할 때부터 폐업할 때까지 명심해야 할 상세한 지침과 신용카드 활용법, 잘못 신고했을 때의 수정신고 방법, 인터넷을 통한 세금 신고 방법인 국세청 홈택스 사용법까지 경영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도 수록했다.(장중진 지음/라온북)
◆카드뉴스 마케팅의 모든 것=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등의 SNS 채널에는 매일 엄청난 양의 광고가 쏟아지고 있다. 그 사이에서 고객의 눈에 띄기 위해 오늘도 마케팅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이 책은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카드뉴스’라는 무기를 손에 쥐어야 한다는 데서 출발했다. 이미지에 짧은 텍스트를 결합해 한눈에 정보가 들어오게 만드는 카드뉴스야말로 스마트폰 시대에 최적화된 포맷이라는 것이다. 카드뉴스의 기획부터 제작, 홍보, 마케팅까지 모든 것이 담긴 책. (설미리 지음/위닝북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