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검찰,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한국당 반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검찰이 21일 예산안 무단 열람·유출 의혹 혐의로 고발된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의 의원실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 있는 심 의원 의원실을 찾아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은 의원 집무실을 제외한 보좌진의 업무공간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심 의원은 압수수색 도중 의원실에서 나와 "(정부가) 이렇게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은 대통령이 해외 순방때 수행한 사람들이 업무추진비로 사적으로 예산을 썼기 때문"이라며 "해외 한방병원에서 예산을 썼다고 (유출된 자료에) 기재돼 있길래 의원실에서 확인했더니 그런 한방병원은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군데에서 예산을 사적으로 사용하고 오용했다. 이런 것들을 바로 저희들이 자료에서 발견해낸 것"이라며 "그래서 이 사람들(정부)이 '아 뜨거라' 하고 제입을 막으려는것 같다"고 했다.

당은 압수수색 소식이 알려지자 소속 의원들에게 동원령을 내렸다. 심 의원실에는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의원 다수가 찾아 검찰을 향해 야당 탄압이라고 항의했다.
김 원내대표는 "얼마전까지 국회 부의장까지 지낸 심재철 의원실을 이렇게 압색하는것은 명백한 야당 탄압"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까지는 김정은과 손잡고 평화 이야기하면서 한국당을 향해서는 야당 탄압으로 본색을 드러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한국재정정보원 관련해서 (심 의원실과 기재부의) 쌍방 고소고발건인데 고발인 수사를 했는지 답변도 하지 못하는 검사들이 들어와 압수수색을 했다"라며 "처참한 야당 탄압의 현장에서 통탄을 금치 못하겠다. 한국당은 이런 야당탄압 행위에 대해서 앞으로 강도 높은 대처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도 "정기국회 기간에 의원실을 압수수색한다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라며 "도대체 이례적인 압수수색을 진행한 이유가 무엇인지 한국당이 앞으로 낱낱이 밝힐 것"이라고 거들었다.

한편, 기재부는 지난 17일 심 의원실 보좌관들이 한국재정정보원이 운영하는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예산정보 수십만건을 내려받아 불법 유출했다며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이에 심 의원은 무고 등의 혐의로 맞고소한 상태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