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며느리도 푹 쉬는 한가위…며느리 대상 추석 힐링 여행·숙박 상품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숙박·여행 업계, 추석 연휴 맞이 이색 콘셉트 패키지 출시

며느리도 푹 쉬는 한가위…며느리 대상 추석 힐링 여행·숙박 상품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가장 풍요로운 명절 추석. 온 가족친지가 모여 오랜만의 담소와 친교를 나누는 대표 명절이자, 특히 올해처럼 개천절과 징검다리로 공휴일이 이어지는 경우 긴 연휴를 만끽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다.
그러나 이 날이 지나가기만을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다. 명절기간 동안 성묘와 제사, 손님맞이, 육아 등으로 끊임없이 일해야 하는 며느리들이다. 명절노동으로 인해 주부들이 겪는 고생과 스트레스, 후유증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논의와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어 왔다.

이러한 사회적 논의가 확대되는 것과 발맞춰 제사를 간소화하거나 지내지 않는 가정이 늘면서 최근 전통적인 명절 문화 대신 ‘휴식하는 명절’이 새로운 명절 풍경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여행·숙박 업계에서 추석을 맞아 ‘며느리’이자 ‘아내’로서 고생한 주부들의 명절 휴식 및 힐링을 위한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서울드래곤시티는 오는 30일까지 1박 2일의 풍성한 휴식 및 힐링 호캉스를 만끽할수 있는 ‘며느리, 오늘은 ‘쉼’니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추석 음식장만 등 명절 노동으로 피로가 쌓인 며느리 외에도 일상 중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직장인 등 휴식과 힐링이 필요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울드래곤시티의 객실, 스파, 라운지, 편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과 함께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며느리, 쉼’ 패키지를 마련한 것.
서울드래곤시티_노보텔 객실 전경.

서울드래곤시티_노보텔 객실 전경.

원본보기 아이콘


‘며느리, 쉼 패키지’ 이용 시 서울드래곤시티 내 호텔인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객실 1박과 함께, 패키지에 따라 깊어가는 가을에 오감을 만족시키고 쉼을 선사하는 ‘알라메종’ 포숑 티 또는 31층 카페 ‘더 리본’에서 엄선된 명인 차를 경험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또한 ‘르 라보’의 디스커버리 세트 클래식 콜렉션 또는 어메니티 4종, 스파 트리트먼트의 등 & 어깨 집중 마사지 이용권 또는 할인권, 체련장, 수영장, 사우나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며느리, 쉼 패키지’는 객실 타입에 따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42만6000원~)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23만원~)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16만5000원~)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13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팬스타그룹은 명절증후군에 시달리는 주부들의 가을 힐링 여행을 위한 ‘가을의 오사카, 엄마를 부탁해’ 상품을 출시했다. 10월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는 주부들에게 유용한 기회로, 특별한 가격에 선박여행을 즐길 수 있다. 주부만을 대상으로 부산-오사카 왕복 승선료와 스탠다드룸 객실, 선상뷔페식사, 각종 세금까지 9만9000원의 특가에 제공한다. 주부인 ‘엄마’ 외에도 동행 1인까지 이 특가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으나, ‘아빠’의 경우 추석 전 부치는 사진을 인증해야 한다.

강원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는 추석 명절 수고한 아내를 위해 여유로운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여휴(女休)만만 패키지 상품을 마련했다. 부부가 단둘이 오붓하게 이용할 수 있는 25평형 원룸 타입의 객실 또는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31평, 35평형의 원 베드룸 객실을 1박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한국 관광 100선'으로 선정된 뮤지엄 산 뮤지엄권 2인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제철 식재료를 활용, 다양한 메뉴로 풍성하게 준비된 2인 조식 뷔페와 포토북 제작권, 수영장 사우나 50% 할인권이 제공된다.

뮤지엄 산은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국내 유일의 전원형 뮤지엄으로 여유로운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하늘과 산이 어우러진 경치를 즐기며 가을의 정취를 흠뻑 만끽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19만1000원부터며, 객실 타입에 따른 요금이 상이하다.

서울드래곤시티 마케팅 관계자는 “소확행, 욜로 등 행복 추구가 라이프스타일 및 소비 트렌드의 중심이 되면서, 명절 기간 이벤트 상품 역시 역시 경품 혜택이나 응원 메시지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힐링과 휴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며느리, 쉼’ 패키지를 통해 며느리들에게 명절이 고생스러운 가사노동의 연속이 아닌 즐겁고 여유로운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