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식품부, 아프리카돼지열병 예방 홍보 캠페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항 항만 등에 ASF 예방 현수막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오는 21일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전국 공항과 항만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인다.

농식품부는 대한한돈협회와 함께 전국 12개 공항과 항만에 ASF 예방 현수막을 걸고 여행객들에게 홍보물품과 전단을 나눠줄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특히 중국, 동유럽 등 ASF 발생국 여행객들을 대상으로는 축산시설 방문 자제와 축산물 반입 금지 등을 집중 홍보한다.
농식품부는 또 축산농장 경영주를 대상으로 명절 기간 고향을 방문한 가족들이 축산농장에 출입하지 못하도록 하고, 먹다 남은 음식물을 가축에게 주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외국인 근로자가 고향을 다녀온 뒤 축산물을 반입하는 일이 없도록철저히 관리하도록 했다.

농식품부는 "축산 관계자가 ASF 발생국을 부득이 방문할 때는 가축시장을 방문하지 않도록 하고 귀국 후에는 자진 신고하고 최소 5일 이상 농장 출입을 자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양돈농가는 차단 방역을 철저히 하고 의심 사례가 있을 경우 즉각 신고해달라"고 덧붙였다.




세종=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