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럼프, 美연준 이사에 넬리 량 전 이코노미스트 지명키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새 이사로 넬리 량(60) 전 연준 이코노미스트를 지명할 예정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블룸버그통신 등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백악관은 미 연준 내 금융안정국을 처음으로 만든 량 전 이코노미스트를 새 이사로 지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량 전 이코노미스트는 금융위기 직후인 2010년 연준이 은행들의 위험을 감독하기 위해 설립한 금융안정국을 이끈 인물로 오랫동안 연준 이코노미스트로 화동해왔다.

그는 1986년 연준에 리서치 이코노미스트로 합류한 뒤 지난 2017년 은퇴했다. 이후 브루킹스 연구소에서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했고 국제통화기금(IMF) 고문으로도 활동했다. 량 전 이코노미스트는 민주당원으로 등록돼 있다고 WSJ은 전했다.

량 전 이코노미스트는 2009년 초 대형은행에 대한 건전성 평가인 스트레스 테스트를 정부가 만드는 데 도움을 줬다. 지난해에는 연준이 시행한 초완화적 조치가 금융 시스템을 더 취약하게 만들었다는 비판을 반박한 적 있다.
그는 미국기업협회(AEI) 연설에서 "이례적인 통화 정책은 금융안정을 훼손한 것이 아니라 은행의 회복은 물론 금융안정을 개선했다는 점이 증거를 통해 확인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까지 연준 이사 7명 중 5명을 지명했으며 이 중 3명인 제롬 파월 연준 의장, 리처드 클라리다 부의장, 랜들 퀄스 금융감독 담당 부의장이 상원 인준을 통과했다. 마빈 굿프렌드 연준 이사 지명자와 미셸 보우먼 연준 이사 지명자는 아직 상원 인준을 통과하지 못했다.

량 전 이코노미스트가 지명되면서 모든 이사가 상원 인준을 통과하면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2020년 전까지 추가로 충원할 이사는 없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