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 연휴에도 아이돌봄·청소년쉼터 정상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가부,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위해 민생안정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도 맞벌이가정의 자녀들을 위한 아이돌봄서비스, 위기 청소년들을 위한 쉼터, 여성폭력 긴급보호 서비스 등이 쉬지 않고 운영된다.
여성가족부는 명절 연휴에도 국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오는 22~26일 이같은 민생 안정을 위한 서비스를 중단 없이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추석 연휴 기간 출근을 해야 하는 맞벌이 또는 취업중인 한부모가정의 자녀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지원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만 3개월~12세 이하 아동을 가정에 직접 찾아가 돌봐주는 서비스로, 소득 수준에 따라 이용료의 일부를 정부가 차등 지원한다.
연휴가 시작되는 22일 이전까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bokjiro.go.kr)에 정부 지원을 신청한 후 아이돌봄 홈페이지(https://idolbom.go.kr, 1577-2514)를 통해 서비스를 요청하면 된다.

가출 청소년들이 거리에 방치되지 않도록 전국 130여개 청소년쉼터도 24시간 개방·운영한다. 쉼터에서는 의·식·주 등 긴급 생활보호, 심리 상담, 응급의료기관 연계, 가정복귀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24시간 운영하는 1388 청소년상담채널(전화·문자·사이버 등)에서는 위기청소년을 발견·구조하고 상담·보호한다.

여성긴급전화(1366), 해바라기센터 및 긴급피난처도 정상 운영해 24시간 여성폭력 피해 상담과 긴급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한국어와 문화에 낯선 결혼이주여성들을 위해 '다누리콜센터'에서는 13개국 언어로 상담이 가능하고, 한국생활 적응을 위한 정보도 제공한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