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의당, 정동영 연설 '극찬'…"정의당과 크게 다르지 않아”

최종수정 2018.09.13 11:50 기사입력 2018.09.13 11:50

댓글쓰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정의당은 13일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의 국회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대해 “크게 공감한다”고 극찬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정 대표는 부동산 문제의 해법에 대해 분양원가 공개, 분양가 상한제, 그리고 후분양제와 아울러 보유세 강화, 공시가격 정상화, 공공임대 대폭 확대를 제시했다”며 “정의당이 그간 강조해왔던 내용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방안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땅과 집이 투기의 대상이 아니라 삶의 공간이 되고, 생산의 공간이 되도록 해야 하고, ‘백년가게 특별법’을 만들어 제2의 용산 참사와 궁중족발 사건의 재발을 근본적으로 막아야 한다는 문제의식에도 공감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최 대변인은 “정 대표 역시 선거제도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며 “국회가 이제는 행동으로 옮길 때”라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남북한 경협을 바탕으로 한 평화경제의 전망과 청사진은 정 대표의 진정성이 잘 드러나는 대목이었다”며 “여야 5당 대표들은 초당적으로 협력해 평양 남북정상회담에 동행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