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솔플러스영어, 수행평가와 지필평가 동시 대비 교육시스템 눈길

최종수정 2018.09.13 10:27 기사입력 2018.09.13 10:27

댓글쓰기

개정 교육 과정 핵심인 수행평가 향상에 적합... 13일부터 사업설명회 개최

한솔플러스영어 수행평가 대비 교재 리딩타운

한솔플러스영어 수행평가 대비 교재 리딩타운


과정 중심의 평가 방식인 수행평가가 나날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한솔플러스영어가 초등학교 때부터 교과서에 나오는 문법, 문장, 단어, 어휘를 모두 담은 교재로 수행평가와 지필평가를 동시에 대비하는 교육시스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수행평가는 자유학년제를 실시하는 중학교 1학년의 경우 전체 교과 평가 비율의 100%를, 중학교 2, 3학년은 40~50%를 수행평가로 평가하고 있다. 영어 수행평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표현력, 배경지식을 이용한 영작 및 발표 활동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한솔플러스영어 관계자는 “수행평가는 대부분 수업시간 중에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의 기본 영어실력은 물론 순발력과 표현력이 중요하다. 그뿐만 아니라, 지필 평가 또한 기본 영어 작문 능력을 묻는 문제의 비중이 늘고 있어 탄탄한 기초실력이 중요하다.”라며 “중학교 진학 후에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 준비 등으로 바쁘기 때문에 미리미리 기초실력을 쌓아야 한다. 즉, 중학교 진학 전 초등학교부터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여 영어 기초역량을 기르고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학습 훈련을 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한솔플러스영어는 초등학교 때부터 교과서에 나오는 문법, 문장, 단어, 어휘를 모두 담은 교재로 수행평가와 지필평가를 동시에 대비한다.”라고 밝혔다.

초등학교 때부터 사용하는 한솔플러스영어의 정독 교재인 스토리 타운은 작문 능력, 리딩 스킬을 키워 지필 평가를 대비하게 하고, 다독 교재 리딩 타운은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그 배경지식을 요약 및 조합해보는 훈련을 하여 수행평가를 대비하게 한다. 또한 영어 노출량을 최대화 시킨 한솔플러스영어의 3-Way Native System(CD 어학기, TEACHER PEN, TAB)으로 아이들은 정확한 영어를 학습하게 된다. 그리고 영어의 4대 영역(듣기, 쓰기, 말하기, 읽기)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1:1 맞춤 학습 전략으로 아이는 탄탄한 영어 실력을 갖추게 된다.
대두되는 과정 중심 평가에 맞춘 한솔플러스영어의 시스템 및 가맹 관련 정보는 전국에서 진행하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받을 수 있다. 9월 한솔플러스영어의 사업설명회 일정은 △9월 13일(목) 경기 구리ㆍ남양주, 수원, 충북 청주, △9월 18일(화) 경기 안양, △9월 20일(목) 경기 광주ㆍ하남, 부산 동서 △9월 21일(금) 경북 경주, 서울 노원 강북에서 진행된다. 한솔플러스영어와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