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마트, 추석 명절 앞두고 ‘반값 홍삼정’ 출시

최종수정 2018.09.13 10:10 기사입력 2018.09.13 10:10

댓글쓰기

롯데마트, 추석 명절 앞두고 ‘반값 홍삼정’ 출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롯데마트가 홍삼시장에 고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해빗(Hav’eat)’브랜드의 홍삼정과 홍삼스틱 2종을 출시한다.

롯데마트가 홍삼정을 선보이는 까닭은 홍삼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식품의약안전처에 따르면 홍삼의 시장 규모는 16년 기준 9900억원으로(생산액 기준),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인 2조 1260억원의 46.6%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Hav’eat홍삼정’과 ‘Hav’eat홍삼정스틱’은 GMP, HACCP 인증을 받은 개성인삼의 발원지인 김포파주인삼농협에서 인삼원료부터 제품생산까지 ONE-STOP으로 제품을 생산해 불필요한 거품을 빼고, 마진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은 높인 제품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소비자가 홍삼을 선택할 때 일반적인 기준이 되는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홍삼 1등 NB브랜드의 상품보다 높다.

‘Hav’eat홍삼정’의 경우 3g당 24mg의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동일 g으로비교시 45.4%가량, ‘Hav’eat홍삼정스틱’은 10ml/1포에 13mg로 동일 ml로 비교시 12%가량 많은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가격도 홍삼 1등 NB브랜드의 상품보다 50%이상 저렴하다.

‘Hav’eat홍삼정 (240g/1병)’은 90000원, ‘Hav’eat홍삼정스틱(10ml/30포)’은 48000원이다.

‘Hav’eat홍삼정’은 6년근 홍삼농축액 100%제품으로, 사포닌 파괴 없는 고농축의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저온으로 농축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홍삼 섭취 방식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스틱포 형태의 ‘Hav’eat홍삼정스틱’'도 동시에 출시한다.

‘Hav’eat홍삼정스틱’은 스틱포 형태로 섭취와 휴대가 편리한 것이 특징으로, 6년근 홍삼과 함께 부 원료로 감초, 칡뿌리, 대추를 혼합하여 쓴 맛은 줄이고 홍삼 고유의 풍미와 영양을 담았다.

롯데마트 한규석 건강기능식품MD(상품기획자)는 “기존 홍삼보다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상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건강이란 가치를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6751@naver.co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