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시+]펩트론, 최호일 대표 6만여주 장내매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펩트론 은 지난 11일 공시를 통해 최호일 대표가 약 18억원 규모로 보통주 6만1227주를 장내매수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최 대표의 지분취득 이유로 주주가치 제고와 함께, 그동안 연구활동에만 치중해 왔으나 가시적인 성과와 더불어 주식시장과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것이라고 전했다.

펩트론은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약효지속성 의약품 전용 신공장을 완공하고 오는 10월부터 파킨슨병 치료제 임상시험용 시료의 시생산에 들어간다고 알렸다. 또한 생산시설의 선진화로 해외 임상 및 다국적 제약사와의 라이센싱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투자비 200억원이 투입된 본공장은 최근에 유럽 및 미국허가를 겨냥한 cGMP 수준의 주사제 무균 공정 검증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생산하게 될 파킨슨병 치료제는 당뇨병 약으로 사용하고 있는 GLP-1 계열 약물의 엑세나타이드이다.

펩트론은 최근 지속형 엑세나타이드인 'PT302'가 파킨슨병에서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 논문은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게재됐다. 또한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펩트론은 최근 미 국립보건원(NIH)로부터 인수한 엑세나타이드의 퇴행성뇌질환에서 치료용도 특허를 추가로 확보했으며 본 임상이 완료되면 파킨슨병의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한 혁신신약(first-in-class) 치료제로서의 성공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파킨슨병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600만명 이상의 환자가 있으며 아직까지 증상완화제만 있을 뿐 근본적인 치료제가 없는 실정임에도 불구하고 치료제 시장은 2019년에 30억달러 이상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펩트론은 플랫폼 기술로써 확장성을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미립구 제조 방식 지속형 제제의 혁신적인 방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외제약사 등이 보유하거나 개발 중인 바이오 의약품에 대해 펩트론의 기술을 도입한 롱액팅 의약품을 공동개발하고 임상시험용 시료 및 제품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협의가 생산시설의 완성으로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펩트론은 지난 20년간 연구를 통해 가치 있는 플랫폼을 완성했으며 또한 진행 중인 파킨슨·당뇨·비만 치료제 등 기존 파이프라인 외에도 플랫폼의 다양한 확장 가능성과 함께 연내 신규 타깃 치료제 개발에 대한 발표도 준비 중이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