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에 집 나간 입맛 찾아라"…매운맛 메뉴 앞다퉈 출시 봇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폭염 지속됐던 올여름 잃은 입맛 되찾기 위해 뜨겁고 매운맛 메뉴 즐겨
화끈한 매운맛으로 폭염에 지친 입맛 되살려줄 신 메뉴 앞다퉈 출시
"여름에 집 나간 입맛 찾아라"…매운맛 메뉴 앞다퉈 출시 봇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유통·식품·외식업계가 매운맛 메뉴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더위가 한풀 꺾였지만 역대급 폭염이 지속됐던 올여름 지친 이들이 입맛을 되살릴 수 있도록 매운 맛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나선 것이다.
단맛, 쓴맛 등과 달리 혀의 통증으로 인식되는 매운맛은 우리 몸에서 엔도르핀 분비를 유발해 실제로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효과가 있다. 이에 따라 중독성 강한 매운맛으로 고객들의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고 입맛을 돋우며 마니아층 형성에 열을 올리고 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니스톱은 이날 화끈한 매운맛의 즉석 면 요리 ‘맵닭비빔면’을 출시했다. ‘맵닭비빔면’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매운맛을 강조한 상품으로 특제 맵닭소스를 사용한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구현해 강렬한 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길 바라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맵닭비빔면’은 탱탱함이 오랜시간 유지되는 면발에 순살치킨강정, 달걀, 당근채 등을 토핑으로 얹어 푸짐하게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면 요리 상품이지만 간편한 조리방식이 특징이다. 매콤한 맵닭양념을 붓고 뚜겅을 제거한 후 렌즈업하면 강한 매운맛과 쫄깃한 면발의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뜨거운 물 없이 전자레인지만으로 쫄깃한 면발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일반가정뿐만 아니라 자취생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안민희 미니스톱 빵·조리식품팀 MD는 “떨어진 입맛을 되돌리고 기분전환이 될 수 있을 만큼 강한 매운맛을 담아낸 상품”라며 “화끈한 매운맛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에 집 나간 입맛 찾아라"…매운맛 메뉴 앞다퉈 출시 봇물 원본보기 아이콘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본죽&비빔밥 카페’는 기존 메뉴에 극강의 매운맛을 더한 한정 메뉴 ‘핵 짬뽕죽’과 ‘핵 육개장죽’을 출시해 오는 23일까지 선보인다. 두 메뉴는 1단계 ‘매운맛’, 2단계 ‘더 매운맛’, 3단계 ‘완전 매운맛’, 4단계 ‘도전! 핵 매운맛’으로 원하는 단계의 메뉴를 선택해 도전할 수 있다. 단, 해당 메뉴는 서울·경기권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된다.

‘진품쇠고기육개장죽’은 속을 개운하게 풀어주는 든든한 별미 영양식으로, 칼칼하고 담백한 육수에 쇠고기와 토란대, 고사리, 대파가 진하게 어우러진 깊은 풍미가 일품이다. ‘신짬뽕죽’은 얼큰한 짬뽕이 각종 해산물과 어울린 신개념 웰빙해물죽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모든 메뉴는 '본죽'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매운 치킨 인기도 뜨겁다. KFC의 빨간맛 치킨은 KFC의 대표적인 치킨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에 매콤한 고추와 달콤한 빨간 맛 소스를 더했다. 바캉스 시즌을 맞아 맥주와 함께 잘 어울리는 메뉴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빨간맛 버거는 앞서 출시된 인기 메뉴 빨간맛 치킨이 버거로 재탄생한 신메뉴다. 매콤한 고추와 달콤한 빨간 소스의 절묘한 맛을 버거로 즐길 수 있으며, 상큼한 토마토와 아삭한 양배추가 더해져 풍성함을 더해준다.
"여름에 집 나간 입맛 찾아라"…매운맛 메뉴 앞다퉈 출시 봇물 원본보기 아이콘


매운 치킨에 차별화를 더하기도 했다. 매운맛 치킨 트렌드를 이끈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의 강렬한 매운맛에 조청의 달콤함을 더한 ‘굽네 스윗 볼케이노’를 출시하며 ‘단맵(단맛+매운맛)’이라는 새로운 매운맛 치킨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2015년 12월 출시 이후 약 2600억의 매출을 기록한 ‘굽네 볼케이노’의 새로운 라인업이다. 굽네 볼케이노의 매콤함에 부드러운 달콤한 맛을 더해 일명 ‘단맵단맵’의 환상케미를 느낄 수 있다.

쉐이크쉑은 기존 메뉴인 치킨쉑에 매운맛을 더한 한정판 버거 핫치킨을 출시했다. 치킨쉑에 매콤한 특제 시즈닝을 추가하고 ‘핫소스 코울슬로’를 함께 제공하는 등 매운맛을 강화했다.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핫치킨’은 쉐이크쉑은 8월과 9월 두 달 동안 7개 전 매장에서 ‘핫치킨 버거’를 한정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쉑마이스터 에일 또는 소다와 교환 가능한 쿠폰을 증정한다.

개운한 국물에 매운맛을 더해 입맛을 살려주는 쌀국수도 있다. 베트남 쌀국수 브랜드 월남선생은 강렬한 매운맛으로 대표되는 사천식 향신료 ‘마라’로 맛을 낸 핵매운쌀국수와 핵매운볶음쌀국수 2종을 출시했다. 핵매운쌀국수는 마라와 향신료 고수가 들어가 더욱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고, 푸짐한 양지고기와 갖은 채소들이 포만감을 더해준다. 매운 맛에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임미화 본죽&비빔밥 카페 본부장은 “올여름을 강타한 역대급 더위에 입맛을 잃은 분들에게 중독성 강한 매운맛 메뉴를 추천한다”며, “특히 취향에 따라 매운맛 단계 조절이 가능한 핵 짬뽕죽과 핵 육개장죽으로 균형 잡힌 식사는 물론 입맛을 되살리고 스트레스까지 해소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