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의 저서 '초격차'…3시간만에 초판 5000부 매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의 저서 '초격차'…3시간만에 초판 5000부 매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권오현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회장이 출간한 《초격차》가 3시간 만에 초판 5000부가 매진됐다. 이 책은 권 회장이 30년 이상 삼성에 근무하면서 체감한 리더의 조건, 조직관리 및 경영 전략을 담아 출판 전부터 화제가 됐다.
10일 출판사 쌤앤파커스는 지난 6일 출간한 《초격차》의 초판 5000부가 3시간만에 완판되면서 3만부 재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현재 《초격차》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인터넷 서점 경제경영 분야 1위(당일 집계)를 기록 중이다.

쌤앤파커스가 이 책의 초반 판매 데이터를 집계해본 결과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판사는 핵심 타깃인 중간관리자 이상은 물론 20대 대학생, 대기업 취업 준비생, 중소기업 신입사원에 이르기까지 골고루 구매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이는 권 회장이 책 속에서 리더, 조직, 전략에 더해 미래의 인재상에 대한 생각까지 녹여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책에는 신입사원으로서, 간부급으로서 갖추어야 할 실력이 각각 무엇인지에 대한 권 회장의 확고한 생각이 정리돼 있다.

삼성 리더십에 대한 관심은 지난 2017년 2분기 인텔을 꺾고 세계 1위로 올라선 삼성반도체에 대한 세계적 주목도와도 관련돼 있다. 뉴욕 소재 세계적 출판 에이전시 잉크웰은 책이 나오기 전인 지난 7월부터 전 세계 수출 판권을 출판사와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초격차》는 그동안 ‘샐러리맨의 신화’, ‘연봉킹’ 등 단편적으로 알려져 있던 권오현 회장의 리더십을 담은 책이다. 《초격차》에는 권 회장이 평범한 연구원으로 입사해 삼성전자 회장에 오르기까지 현장에서 고뇌하고 탐구한 결과로서 얻어낸 경영 철칙과 지혜가 생생하게 공개돼 있다.

권 회장은 서울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전자통신연구소에서 일하다가 1985년 미국 삼성반도체연구소 연구원으로 자리를 옮겼다. 그는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역사와 함께했고, 한국 반도체산업 발전에 초석을 닦은 일등 공신으로도 꼽힌다. 지난해 10월 권 회장은 삼성전자 반도체·부품(DS) 부문장과 대표이사에서 자진 사퇴하고 현재 차세대 기술을 연구하는 삼성종합기술원에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