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승기]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462마력 폭발적인 힘..."역시 포르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포르쉐는 포르쉐다."(마이클 키르쉬 포르쉐 코리아 대표, 지난 6월 브랜드 창립 70주년 행사)

쏜살 같은 스피드를 자랑하는 포르쉐가 전기모터를 달고 더욱 강력해졌다. 엔진과 전기 모터가 가속 페달을 밟는 즉시 완벽하게 상호 작용해 462마력의 폭발적인 힘을 낸다. 지난 27일 강원도 인제에서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를 만났다.
시승은 일반도로와 인제 스피디움 서킷을 체험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본지는 오전에 일반도로를 주행하고 오후에 서킷을 체험했다. 아쉽게도 이날 종일 비가 내려 차가 가진 극한의 능력까진 느낄 수 없었지만 좋지 않은 환경에도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준수한 성능을 냈다.
[시승기]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462마력 폭발적인 힘..."역시 포르쉐" 원본보기 아이콘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원본보기 아이콘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 파나메라 최초의 사륜구동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스티어링 휠의 모드 스위치를 통해 다양한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 시 적용되는 ‘스포츠(Sports)’, ‘스포츠 플러스(Sports Plus)’를 포함, 하이브리드 모드와 E-파워(E-Power) 모드가 기본으로 장착돼 있다.

구불구불 언덕길을 유려하게 빠져 나온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고속도로에서 진가를 발휘했다. 뻥 뚫린 상황을 맞아 드라이빙 모드 스위치 가운데에 있는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을 눌렀다. 차량이 20초 동안 최적의 성능을 내는 장치다. 가속페달을 질끈 밟으니 빠른 응답성으로 속도를 높였다. 속도계는 금세 시속 100km를 넘었다. 속도가 빨라질수록 차는 바닥에 바짝 붙어 안정감이 유지됐다.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내부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내부

원본보기 아이콘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 918 스파이더로부터 계승한 부스트 전략을 적용해 엔진과 전기 모터의 균형을 새로운 방식으로 재정립했다고 한다. 2.9ℓ 엔진이 330마력을 내고 136 마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가 부스터 역할을 해 총 462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4.6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278km/h에 달한다.

서킷에서도 포르쉐는 포르쉐였다. 인제 스피디움 서킷은 높은 고저 차이, 급격한 회전 코너 등 험한 코스로 유명하다. 비까지 와서 주행 상황이 좋지 않았지만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폭발력을 냈다. 마지막 회전 구간을 지나 곧게 뻗은 코스에서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을 누르고 가속을 했더니 시속 180km까지 속도계가 올랐다. 안전 상 속도는 더 내지 않았다. 인스트럭터가 운전하는 택시 드라이빙 체험에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진가가 드러났다. 노면이 미끄러웠지만 차는 밀리지 않고 폭주했다. 비만 오지 않았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순수 전기 모드로 출발해 1회 충전으로 최대 33km까지 배기가스 없이 주행 가능하며 전기 모드에서 최고 속도는 140km/h다. 복합연비는12.3km/ℓ, CO2 배출량은 74g/km이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5980만원이다.
[시승기]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462마력 폭발적인 힘..."역시 포르쉐" 원본보기 아이콘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원본보기 아이콘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