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군산 박대구이 대란에 백석동 맛집 ‘덕선이네 포차’도 인기 ‘봇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군산 박대구이 대란에 백석동 맛집 ‘덕선이네 포차’도 인기 ‘봇물’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화제인 소재는 ‘먹방’이다. 프로그램은 TV 3사는 물론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인터넷까지 채널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곳에서 인기다.

예전에는 맛집 소개 프로그램을 보고 특정 맛집이 흥했다면, 지금은 음식에 더욱 주목하는 추세다. TV에서 출연자들이 어떤 음식을 맛깔스럽게 먹으면, 그다음 날 그 음식을 파는 모든 음식점이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번 대란의 주인공은 바로 ‘군산 박대구이’다.
지난 5월 오픈한 이후 백석동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덕선이네 포차’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연 ‘군산 박대구이’다. 박대구이는 최근 집밥을 얻어먹는 TV 프로그램에서 한 걸그룹 멤버의 먹방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박대는 가자밋과 생선으로 주로 반 건조된 형태로 조리하기 때문에 쫄깃한 살의 식감이 매력적이다. 군산에서는 제사상에도 올라가는 맛 좋은 생선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박대구이는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 아니라 덕선이네 포차에서 판매한다는 소식이 더욱 주목받는 것이다.

덕선이네 포차의 군산 박대구이는 박대를 노릇하게 구워내 담백하면서 비린내가 거의 없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안주다.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라 술이 술술 들어가는 술도둑으로 더욱 사랑받고 있다.
박대구이 외에 덕선이네 포차의 메인 메뉴인 벌교 꼬막 3종도 별미로 꼽힌다. 대표 메뉴인 ‘벌교 꼬막 간장양념’부터 데침, 초무침 등 메뉴가 있으며, 꼬막의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잘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매장에서 사용하는 모든 꼬막은 벌교 여자만에 위치한 6만 평 규모의 양식장에서 2번의 선별 작업을 통과한 것들로 우수한 품질과 맛을 자랑한다.

박대구이나 간장양념 꼬막 같은 안주를 시키면 본 메뉴보다 푸짐한 기본 반찬도 받아볼 수 있다. 부산 미도어묵을 사용한 어묵탕, 강릉 초당두부로 만든 두부김치, 벌교 꼬막으로 만든 꼬막전 등 기본 반찬 3종은 전부 무료로 제공해 푸짐한 한 상을 완성해준다.

한편, 덕선이네 포차는 저녁 5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하며, 지하철 3호선 백석역 및 일산 터미널이 있는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