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노트9 예약 마지막 날…"S9보다 낫고, 노트8보다 낮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갤노트9 예약판매 20일 마감…21일 선출시
24일 정식 출시…S펜, 사은품, 한정판 전략 주효
다만 갤노트7 수요 누적됐던 전작 벽 못 넘어
삼성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 걸린 갤럭시노트9 예약판매 광고

삼성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 걸린 갤럭시노트9 예약판매 광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 하반기 전략폰 '갤럭시노트9' 예약판매 마지막 날이다. 갤럭시노트9 예약판매량은 상반기 전략폰 '갤럭시S9'보다 낫고, 전작 '갤럭시노트8'보다 낮은 것으로 파악됐다. 갤럭시노트9은 S펜의 대대적 변화로 혁신이 미흡했던 갤럭시S9보다 긍정적 반응을 얻었으나 '갤럭시노트7' 단종 수요를 흡수한 갤럭시노트8의 벽을 넘지는 못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20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 13일 시작된 갤럭시노트9 예약판매가 이날 마감된다. 예약자는 21일부터 제품을 수령해 개통할 수 있다. 정식 출시는 24일이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현재까지 갤럭시노트9 예약량은 갤럭시S9을 웃돌았지만 갤럭시노트8를 넘지는 못했다"고 말했다.
갤럭시노트9이 갤럭시S9 대비 예약 판매 성과가 좋은 것은 S펜을 필두로 한 혁신과 한정 판매 전략, 풍성한 사은품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9에 최초로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S펜을 장착했다. 이에 S펜은 단순 필기구뿐 아니라 사진 촬영 버튼, 프레젠테이셔 넘김 버튼, 동영상 재생 버튼 등으로 다양하게 변주돼 사용될 수 있다.

특히 대용량 고가 모델인 갤럭시노트9 512GB가 인기를 끌었는데 이는 삼성전자의 '스페셜 에디션' 전략 덕분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128GB 모델 예약 판매를 이통사에 모두 맡기고 512GB 모델 예약 판매에 몰두했다. 512GB 예약자는 S펜, 아이콘X를 사은품으로 받는 것과 더불어 희소성 있는 제품을 구매했다는 만족감까지 덤으로 얻게 됐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사실 예약판매 성과를 좌우하는 것은 '사은품'"이라며 "한정판 전략에다 사은품까지 두둑해 갤럭시노트9 성과가 좋았다"고 분석했다.

다만 갤럭시노트9은 총 85만대가 예약됐던 갤럭시노트8의 벽을 넘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85만대는 노트 시리즈 사상 최대 수치로 갤럭시노트7 단종으로 대기수요가 누적된 결과였다. 당시 갤럭시노트8는 첫날부터 39만5000대 예약량을 기록하는 등 대기수요가 많았다는 점을 증명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9 예약판매가 마감된다 해도 총 예약량을 공개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8'를 정점으로 스마트폰 교체 수요가 줄어들면서 '숫자 마케팅'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앞서 갤럭시S9 예약량도 공개하지 않았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