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용태, "고용쇼크…신상필벌로 靑참모진 인사 조치 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용태 의원. 사진=아시아경제 DB

김용태 의원.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김용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이 '고용 쇼크'와 관련 정부의 경제 정책 실패를 지적하며 청와대 참모진에 대한 인사 조치를 촉구했다.
김 사무총장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신들의 ‘선한 의도가 선한 결과를 낼 거라’는 헛된 신념이 우리의 가장들과 우리의 아들 딸들이 어떻게 일자리에서 쫓겨나게 하는지를, 그 현장을 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이 참상을 해결할 길과 방법을 알면서도 자신을 둘러싼 참모와 이해집단이 무서워 용기를 내지 못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어 "고용상황이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지경이 되었다는 것은 이제 숨길 수 없게 됐다"며 "그렇다면 대통령이 '고용대책'을 내놔야지 이 국면을 모면하려는 '홍보대책'을 내놓으면 어찌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은 결국 총고용을 줄여 최저임금을 받는 사람들의 소득이 줄어들고 있다"며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은 기업과 자영업자가 이를 감당하지 못해 고용을 줄이고 경쟁력이 약화돼 도산과 해외 이전이 속출할 것이라는 것은 전문가는 물론이거니와 삼척동자도 아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또 "아직도 문 대통령이 혁신성장의 첫 단추를 꿸까봐 노심초사, 결사반대하는 주변을 물리치고 시장경제, 규제혁파의 대도를 걸으시라"며 "문 대통령의 결단과 방향 전향이 있다면 국민과 야당의 절대적인 지지가 있을 것임을 다시 장담한다"고 말했다.

김 사무총장은 "읍참마속(泣斬馬謖)이 아니라 신상필벌(信賞必罰)이다. 결국 문 대통령의 방향 전환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 모든 것에 대한 책임을 물어 그 책임이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인사를 단행하는 것"이라며 "아직도 소득주도성장론의 헛된 망상에 사로잡힌 장하성 정책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내 측근그룹을 인사 조치하라"고 촉구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