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콜 대상 아닌 BMW서 또 불, 운행정지가 화마 잡을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차량 대기 중인 BMW 서비스센터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BMW 서비스센터에 점검 및 수리를 받으려는 차량들이 주차장에 세워져 있다. 2018.8.10
    superdoo82@yna.co.kr
(끝)

차량 대기 중인 BMW 서비스센터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BMW 서비스센터에 점검 및 수리를 받으려는 차량들이 주차장에 세워져 있다. 2018.8.10 superdoo82@yna.co.kr (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리콜 대상이 아닌 BMW 차량이 또 불타면서 BMW 화재 사태 불길이 잡히지 않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꺼내든 '운행정지'라는 초강수 카드가 먹힐지 귀추가 주목된다.

15일 오전 4시 17분께 전북 임실에서 운행 중이던 BMW X1에서 화재가 났다. 이 차량은 리콜 대상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올해 들어 발생한 BMW 차량 화재는 국토부의 공식 집계와 언론 보도로 확인된 것을 합해 40건으로 늘어났다.

계속되는 화재에 국토부는 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BMW 차량에 대해 운행정지 결정을 내렸다. 국토부에 따르면 14일 24시 기준으로 안전진단을 완료한 차량은 8만7041대로 전체 리콜 차량 10만6317대의 81.2%가 안전진단을 마쳤다. 아직 안전진단을 받지 못한 차량 1만9276대가 운행정지 대상인 셈이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BMW 차량 화재 사태와 관련한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BMW 차량 화재 사태와 관련한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원본보기 아이콘

국토부는 16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운행정지 협조요청 공문과 함께 대상 차량 정보를 전달한다. 차주들이 운행정지 명령서를 받으면 안전진단을 위한 목적 외엔 차량 운행이 제한된다.

안전진단을 받지 않고 운행하다 화재가 발생하면 차주는 경찰에 고발되고,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다만, 국토부는 처벌조항 적용 대신 안전진단 안내를 독려할 방침이다.
BMW는 차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일 오후 10시, 주말 오후 4시까지 안전진단 서비스를 계속 시행할 예정이다. BMW 관계자는 "정부 당국의 조치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며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마지막 고객 1명까지 책임지고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