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보성군, 2018년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최종수정 2018.08.10 17:28 기사입력 2018.08.10 17:28

보성군, 2018년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보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관내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자 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학교에서는 장애 이해 교육 및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이해와 관심을 넓히고 인식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장애인 이해 교육, 분재교육, 보치아 경기(장애인을 위한 뉴스포츠)를 함께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함께 어울려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고나니,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 적극적인 마음으로 자원봉사에 임해야겠다” 라고 말했다.
보성군은 매년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흥미롭고 다양한 자원봉사프로그램 개발과 자원봉사 리더 양성 및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