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융꿀팁] 실손보험으로 미용시술, 보험사기범 될 수 있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실손의료보험 있으시면 공짜로 미용시술 해준다는 병원의 권유를 덥석 받아들였다가는 보험사기범이 될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보험사기 피해예방 알쓸신잡 2편'을 통해 이런 내용을 안내했다.
별 생각 없이 병원의 제안에 응했다가 범죄자가 되는 것을 막자는 취지에서다.

병원의 보험사기는 대개 실손보험가입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가입돼 있다고 하면 보험금으로 의료비용을 해결해 주겠다며 피부관리나 미용시술을 권하는 방식이다.

금감원은 이에 대해 "미용시술은 실손의료보험 약관상 보장대상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약관상 보장대상이 아니다 보니 실손보험 보장 대상인 다른 질병을 치료한 것처럼 허위 진료확인서를 발급하는데 이 과정이 보험사기가 될 수 있다고 금감원은 설명했다.

병증이 없거나 교정치료로 충분한 경증질환자에게 실제 수술을 시행한 것처럼 수술기록부를 허위로 작성하거나, 불필요한 수술을 시행하고 진단명·수술기록을 조작하는 것 역시 보험사기다.

집에서 생업에 종사하면서 진료기록부상으로만 입원처리해 보험금을 타거나, 임플란트만 심은 환자에게 치조골 이식술을 동반한 임플란트를 식립한 것으로 진단서를 위조해 발급한 사례도 적발됐다.

금감원은 의심스러운 병원은 아예 피하라고 조언했다. 보험사기로 의심되는 경우 금감원이나 보험사 홈페이지·콜센터 등으로 신고하면 된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