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페인 언론 “KFA, 키케 플로레스에 감독직 제의…협상단, 마드리드로”

최종수정 2018.08.10 10:38 기사입력 2018.08.10 10:38

댓글쓰기

키케 플로레스 / 사진=AP연합뉴스

키케 플로레스 / 사진=AP연합뉴스



대한축구협회가 스페인 출신 키케 플로레스 감독에게 감독직을 제안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10일(한국시간) 스페인 ‘AS’는 “대한축구협회(KFA)가 플로레스를 대표팀 감독 후보로 낙점했으며 오퍼를 보냈다. 협상단이 마드리드를 찾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계약 기간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까지다. 플로레스는 수일 내로 이에 응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키케 감독은 최근 이집트축구협회에서 제안을 받았지만 최종적으로 거절했다. 현재 한국 대표팀 외에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키케 감독에게 감독직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키케 감독은 지난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에 참가한 스페인 국가대표 출신 지도자다. 그는 발렌시아, 벤피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왓포드 등의 클럽을 맡은 바 있으며 2009~2010시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한편 네티즌들은 “오면 진짜 대박” “얼른 모셔와라” “오면 좋겠는데 쉽지는 않을 것 같네” “제발 와주세요”라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