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시작으로 시스템 연동, 日브랜드 글로벌 진출 등으로 협력 확대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와 기무라 토모오 시부야109 대표가 6일 서울 신대방동 카페24 본사에서 '한-일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6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일본 대표 오프라인 패션몰 ‘시부야109’를 운영하는 ‘시부야109 엔터테인먼트’와 한-일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카페24와 시부야109는 각 사가 보유한 비즈니스 인프라와 전문성, 노하우 등을 적극 교류해 한국 온라인 패션 브랜드의 일본 온·오프라인 시장 진출과 일본 오프라인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는데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시부야109 온라인 쇼핑몰 간 시스템 연동, 카페24 플랫폼을 통한 시부야109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등으로 협력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기무라 토모오 시부야109 대표는 “시부야109가 운영하는 이마다 마켓에 카페24 K패션 고객사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해 시부야109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카페24와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쌓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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