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마트24, 신규 자체 브랜드 ‘I’m e’ 선보인다

최종수정 2018.07.29 09:08 기사입력 2018.07.29 09:08

댓글쓰기

이마트24 신규 PL 브랜드 ‘아이미(I’m e)’ 론칭, 본격적인 PL 상품 강화 나서
올해 PL 상품 200여개까지 출시, 2020년 PL 매출 구성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
이마트24, 신규 자체 브랜드 ‘I’m e’ 선보인다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이마트24가 30일 신규 자체브랜드(PL) 상품인 ‘I’m e(아이미)’를 론칭하며 본격적인 PL 상품 강화에 나선다. 지난해 리브랜딩을 통해 외형변화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마트24는 올해부터 유통업의 본질인 상품경쟁력을 강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다져나간다는 전략이다.

그동안 이마트24는 견뎌바, 속풀이 시리즈 3종 라면(속풀라면, 속타는라면, 속찬라면), 하루e리터 등 단품 위주의 상품개발을 해온 것이 사실이다. 이번 ‘I’m e’ 출시를 계기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PL 상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마트24의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7년 기준 PL 상품의 매출 구성비는 전체 매출 대비 10% 수준으로 나타났다. 올해 200여개의 PL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2020년에는 PL 상품의 매출 구성비를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I’m e’는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통합브랜드로 과자, 음료 등의 식품뿐만 아니라 생활잡화 등의 비식품까지 포함한다. 브랜드 네이밍과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I’m e’에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 자신의 이름과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임직원의 자세가 담겨 있다.

‘I’m e’를 달고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프리미엄 팝콘 2종(부어스트맛, 더블치즈)이다. 부어스트맛 팝콘(85g)은 팝콘에 부어스트를 접목, 소시지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더블치즈 팝콘(85g)은 체다와 블루치즈 2종을 배합, 진하고 고소한 치즈향을 구현했다. 가격은 각 1680원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