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24, 신규 자체 브랜드 ‘I’m e’ 선보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마트24 신규 PL 브랜드 ‘아이미(I’m e)’ 론칭, 본격적인 PL 상품 강화 나서
올해 PL 상품 200여개까지 출시, 2020년 PL 매출 구성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
이마트24, 신규 자체 브랜드 ‘I’m e’ 선보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이마트24가 30일 신규 자체브랜드(PL) 상품인 ‘I’m e(아이미)’를 론칭하며 본격적인 PL 상품 강화에 나선다. 지난해 리브랜딩을 통해 외형변화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마트24는 올해부터 유통업의 본질인 상품경쟁력을 강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다져나간다는 전략이다.

그동안 이마트24는 견뎌바, 속풀이 시리즈 3종 라면(속풀라면, 속타는라면, 속찬라면), 하루e리터 등 단품 위주의 상품개발을 해온 것이 사실이다. 이번 ‘I’m e’ 출시를 계기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PL 상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마트24의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7년 기준 PL 상품의 매출 구성비는 전체 매출 대비 10% 수준으로 나타났다. 올해 200여개의 PL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2020년에는 PL 상품의 매출 구성비를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I’m e’는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통합브랜드로 과자, 음료 등의 식품뿐만 아니라 생활잡화 등의 비식품까지 포함한다. 브랜드 네이밍과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I’m e’에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 자신의 이름과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임직원의 자세가 담겨 있다.

‘I’m e’를 달고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프리미엄 팝콘 2종(부어스트맛, 더블치즈)이다. 부어스트맛 팝콘(85g)은 팝콘에 부어스트를 접목, 소시지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더블치즈 팝콘(85g)은 체다와 블루치즈 2종을 배합, 진하고 고소한 치즈향을 구현했다. 가격은 각 1680원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농심, '먹태깡' 돌풍 여전…"600만봉 넘었다" "당 대표 체포안 통과에 웃음이 나냐" 개딸 타깃된 고민정

    #국내이슈

  • '폭군' 네로 황제가 세운 궁전… 50년 만에 재개장 [르포]"새벽 1시에 왔어요" 中, 아이폰 사랑은 변함없었다 "연주에 방해된다" 젖꼭지까지 제거한 일본 기타리스트

    #해외이슈

  • [포토] 무거운 표정의 민주당 최고위원들 조국·조민 책, 나란히 베스트셀러 올라 [아시안게임]韓축구대표팀, 태국 4대 0 대파…조 1위 16강 진출(종합)

    #포토PICK

  •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기아, 2000만원대 레이 전기차 출시 200만원 낮추고 100만㎞ 보증…KG 새 전기차 파격마케팅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폭스 회장직 물려받은 머독의 장남, 라클런 머독 [뉴스속 용어]헌정사 처음 가결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뉴스속 용어]'연료비조정단가' 전기요금 동결 신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