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제일제당, 조직문화 개선…임직원 '왕맥' 소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제일제당, 조직문화 개선…임직원 '왕맥' 소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CJ제일제당은 지난 20일 저녁 신현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사업협의체인 '열린협의회' 소속 직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신 대표와 임원진 9명은 사원·대리급 직원 10명과 함께 비비고 왕교자와 맥주를 즐기는 ‘왕맥’을 즐겼다.
CEO를 비롯한 임원진까지 나서서 소통 강화에 나선 것은 구성원들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보장하기 위해선 ‘공감과 소통의 조직 문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해서다. 짧은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업무를 끝내기 위해서는 지위고하를 막론한 공감과 격의 없는 자유로운 소통이 필수적이라는 것.

CJ제일제당은 주요 임원진과 직원들의 수평적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인 <임스타그램(Imstagram)>을 준비했다. 기존 간담회와 달리, 격의 없는 수평적 소통 방식을 통해 임?직원 간 신뢰를 구축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수평적인 소통을 추구하는 자리인 만큼 경영진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자도 모집한다. 문화행사, 봉사활동, 레저 등 외부 활동 위주의 콘텐츠로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4월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8회 진행되었는데, 경직된 조직문화를 탈피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각자 위치에서 어려움이나 원하는 바 등을 편하게 대화하는 자리가 되었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총 30명 이상의 임원과 직원들의 소통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수평적 대화와 더불어 유기적인 조직 시너지 창출을 위해 유관부서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크로스(Cross) 워크샵'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부서 이기주의를 극복하고 조직간 협업을 강화해 각 부서의 니즈를 함께 충족하며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기획했다. 레크리에이션이나 트레킹, 봉사활동 등 야외 단체활동을 통해 부서 간 소통과 교류를 확대하는 자리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