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오는 10월25일까지 3개월간 전국 위탁급식 사업장 중 61개소를 선정해 1만8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알리기 위한 ‘요즘은 이런食’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요즘은 이런食’ 캠페인은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인 ‘211식사법’과 두부, 나또 등 식물성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한국광물자원공사를 시작으로 한국공항공사, 대웅제약, 금융감독원, 한솔제지, 정부세종청사 등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위탁급식 사업장을 순회하며 진행한다.
‘211식사법’은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 '지엘(GL, Glycemic Load) 다이어트'의 실천법이다. 신선한 채소와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균형 있게 섭취해 탄수화물의 과다 섭취를 막는 영양균형 식사법이다. 이 식사법은 혈당부하를 낮추어 인슐린의 과다분비를 막음으로써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 등 대사증후군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식생활 전문가들은 말한다.
온라인 SNS 이벤트도 연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메시지 카드 인증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풀무원 제품을 100명에게 보내준다. 단, 필수 해시태그 #요즘은이런식 #영양균형 #식물성단백질 #참좋은선택 #나를위해지구를위해 #풀무원푸드앤컬처를 달아야 한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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